`건강 필수 보강제`(Health-EssenCeutical)라는 영역을 구축하고, 올바른 건강정보로 전 국민 건강에 힘써 온 비타민D 전문 기업 (주)다나음(이하 다나음)이 `2016 소비자가 뽑은 신뢰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디지털 조선일보가 주최한 이번 시상에는 다나음을 비롯하여 소비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는 분야별 대표 브랜드들이 선정되었다.2015년도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가짜 백수오` 사태를 기점으로 제품의 효능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가 급격하게 하락하는 위기 상황이 발생했다. 이에 건강기능식품 시장 전체가 끝없는 침체에 빠졌고, 약사를 비롯한 관련 업계에서는 건강기능식품의 품질에 대한 철저한 검증과 근거가 기반되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최근, 비타민D는 골다공증과 뼈에 좋다는 효능 이외에도 인체의 면역력을 관장하고 현대인이 가지고 있는 수많은 질병에 유의미한 효능을 나타내며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에 비타민D 전문기업 다나음은 10여 년간 쌓아온 최신 자료와 전문저널 2000여 종에서 수집한 각종 논문을 바탕으로 200페이지 분량의 정보책자를 제작하고, 비타민D 정보센터를 운영하는 등 약사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힘써왔다. 이러한 노력은 전문인을 중심으로 일반 소비자의 인식을 개선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또한 `건강 필수 보강제` 개념을 구축하여, 건강기능식품의 효능을 뛰어넘고 질병 전체를 아우르지 못하는 기존 의약품의 한계에도 도전하는 등 상위 개념의 제약을 개발하는데 사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제품의 모든 원료와 효능, 작용 원리, 원산지 등을 공개하고 제품에 대한 철저한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약사를 비롯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대표제품인 다나음 비타민D 5000IU는 국내 보기 드문 고 함량 제재로써 전국민적인 비타민D 결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판매하고 있으며, 비타민D가 부족한 노인이나 성인, 임산부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그 밖에도 어린이에게는 다나음 비타민D 1000IU를, 영·유아에게는 베이비 드롭 500IU 제품을 추천·판매하고 있다.최근 출시한 `프로메테우스 정`은 비타민D를 주원료로 간의 6대 생리작용(간 재생력, ROS 제거, 효소 생성, 간경화 억제, 면역상승, 수명연장)을 돕는 9가지 원료를 각종 임상 근거에 기반하여 배합하고 개발한 간 건강 보조제로서 지방간, 간염, 간경화 등의 간 질환을 겪고 있는 환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최근에는 간 정보센터를 중심으로 간 건강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이처럼, 최고급이 아니면 안 된다는 원료 철학과 올바르게 알고 먹어야 한다는 바른 복약지도 문화, 효능 효과에 근거한 제품 개발이 소비자의 신뢰를 이끌어낸 다나음의 성공 요인이다.
뷰티한국기자 beauty@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우리나라 IS 안전지대 아니야"…국내 외노자 7명 IS 가담 `충격`
ㆍ쯔위 사과 강제 논란..“세상에서 가장 힘든 코리아 아이돌 스타 행보”
ㆍ서울대 출신이 개발한 "하루 30분 영어" 화제!
ㆍ아침마당 서정희, 시청자 혼란에 빠트렸던 폭탄 발언
ㆍ치주염, 구취 막는데 이 방법이 최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