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로 인한 중년의 눈처짐, 젊고 어려보이고 싶다면
[라이프팀] 첫인상은 소통의 시작이라는 말이 있다.

이처럼 첫인상을 판단하는 요소 주 하나는 다름 아닌 눈. 눈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신체부위로 눈의 모습에 따라 전체적인 분위기와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 대개 눈을 마주치면서 대화를 하는 사람의 특성상 무의식적으로 눈을 보게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람의 눈은 시간이 지나 노화를 겪으면서 눈두덩이가 처지고 늘어지게 된다. 자연현상이지만 거부하고픈 중년에게 이러한 눈처짐을 개선하고 젊어보일 수 있게 만드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기 이러한 중년의 모습을 개선하고 젊고 건강한 모습으로 재탄생한 한 여성이 있다. 국내 최초 중년여성을 위한 힐링뷰티쇼 TV조선 ‘아름다운 당신’ 8화에 출연한 노안 엄마 정성희 씨가 그다.
노화로 인한 중년의 눈처짐, 젊고 어려보이고 싶다면
띠동갑 막내 여동생과 외출을 할 때마다 주변에서 동생을 친딸로 오해할 만큼 노안이었던 34세의 정성희 씨. 평소 인상이 안 좋아 보인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눈썹문신도 해보고 고가 화장품 사용, 보톡스 시술 등 이것저것 노력해 보았지만 결과는 번번이 실패였다. 여기에 웃는 것은 고사하고 음식을 먹을 때 불편함을 겪을 정도로 심각한 치아상태 때문에 인상은 계속 굳어만 갔다. 하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제대로 된 치과치료는 꿈도 꿀 수 없었다.

치아 때문에 앙다문 입과 주름으로 인해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은 정성희 씨를 더욱 위축되게 했다. 그는 “내가 다시 사회생활을 하고 아이들에게 행복을 주는 엄마가 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용기내 ‘아름다운 당신’에 도전하게 됐다. 정성희 씨의 사연은 ‘아름다운 당신’ 힐링 닥터스의 마음을 움직였고 이에 힐링 닥터스 JK 성형외과 김성식, 백혜원 원장의 다양한 수술을 통해 노안을 개선할 수 있었다.

우선 노안으로 보이는 울퉁불퉁한 얼굴라인을 개선하기 위한 전체안면윤곽수술이 진행됐다. 또한 얼굴 처짐과 주름개선을 위한 비절개 리프팅, 꺼진 볼륨을 채워 입체적이고 동안으로 보이게 하는 얼굴 전체 지방이식이 이뤄졌다. 또한 인상을 세고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매부리코 성형과 30대 중반의 생기를 되찾기 위한 쌍꺼풀 수술을 병행했다. 여기에 더해진 처진 눈꺼풀과 불룩한 눈 밑 개선을 위한 상안검, 하안검 성형수술 등 각 분야별 원장들의 협진 아래 정성희 씨는 꿈에 그리던 젊은 엄마로 변신할 수 있었다.

수술 후 자신감을 되찾은 정성희 씨는 “우울하고 자신감 없는 모습이 아닌 예쁘고 당당한 모습을 아이들에게 보일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며 기쁨을 표현했다. 또한 아들 역시 “많이 웃고 밝아진 엄마의 모습이 너무 좋다. 그동안 투정부렸던 게 미안하다”고 말해 스튜디오를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노화로 인한 중년의 눈처짐, 젊고 어려보이고 싶다면
이처럼 세월이 지나면서 눈모양이 달라지면 얼굴의 전체적인 느낌이 변하기 때문에 40대 50대의 중년눈성형은 미적인 부분으로는 얼굴의 조화를 고려해야 한다. 동시에 노화로 인한 기능적 부분을 동시에 개선해야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성형외과 선택 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전문의와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JK 성형외과 백혜원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언젠가부터 눈이 침침하고 속눈썹이 찔러 눈이 짓무르는 등의 불편함으로 안과를 찾았다가 성형외과로 발길을 돌리는 분들이 많아졌다”며 “눈처짐으로 시야가 가려져 예전보다 눈썹이나 이마 근육을 더욱 강하게 사용해 이마와 미간 눈가에 주름이 늘게 되고 이 때문에 눈의 피로를 몇 배 심하게 느끼게 되기에 중년 눈성형은 반드시 기능적 부분과 미적부분을 함께 개선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눈썹하절제술은 본인의 눈썹아래에서 늘어난 만큼의 피부를 당겨 제거해 교정하고 본인의 눈썹라인을 따라 절개하기 때문에 흉터는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피부처짐과 함께 쌍꺼풀라인이 흐려지는 것을 개선하기 위한 눈썹하절제술과 함께 간단 매몰법 쌍꺼풀 수술로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로 교정이 가능하다.
노화로 인한 중년의 눈처짐, 젊고 어려보이고 싶다면
제이케이 성형외과의 눈썹거상술 중 눈썹하절제술은 수술 후 전체적인 인상의 변화는 거의 없이 눈 처짐이 없었던 몇 년 전의 젊었을 때의 눈으로 되돌릴 수 있는 중년눈성형방법으로 중년들의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다.

한편 압구정 JK 성형외과는 환자의 안전한 성형수술을 위해 안전시스템이 철저히 구비돼있다. 미연방규격US FED, Standard209D 기준을 적용한 수술실을 갖추고 있으며 응급상황대처 CPR팀과 각종 응급 의약품 및 심실제세동기, 윤상갑절개술키트, 후두마스크 등을 구비하고 있다. 또한 응급키트UPS(자가전원 공급장치), CMS(중앙감시)시스템 등 지속적인 안전관리를 통하여 개원 이후 안전을 지켜오고 있다.
(사진출처:JK 성형외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나 혼자 산다’ 육중완, 예비 신부 최초 공개?
▶ [포토] 상해 뷰티박람회 참석한 '전윤민'
▶ 윤진이, MBC 새 주말 ‘가화만사성’ 캐스팅 확정…무한매력 예고
▶ [포토] 상해에서도 반짝이는 물광피부 자랑하는 모델 '전윤민'
▶ ‘진짜 사나이’ 산악대대, 90도에 가까운 ‘아찔한 암벽 등반 훈련’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