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제5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를 오는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19일 회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국민안전처,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주최로 어린이들이 꼭 배워야 하는 안전분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전시회다.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 안전에 대한 조기교육과 선진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박람회는 체험·관람·전시관으로 구성돼 어린이들이 총30 여 개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은 현대차 어린이 대표 사이트 키즈현대(kids.hyundai.com)에서 제공하는 안전 상식들을 어린이들이 현장에서 직접 몸으로 체득하도록 구성했다.

박람회는 1부(10시~13시)와 2부(14시30분~17시30분) 하루 두 차례 진행된다. 입장은 지난달 22일부터 이달13일까지 키즈현대 사이트에서 참가신청을 한 어린이와 학부모, 교사만 가능하다. 단, 매회 개장 후 한시간 반 이후부터 현장 방문을 제한적으로 허용할 계획이다. 어린이는 온라인 '어린이 안전짱' 프로그램을 학습한 후 안전증을 발급받아 함께 제출해야 한다.

현대차는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온라인에서 안전 학습을 한 뒤 박람회에서 직접 몸으로 체험을 해보면 안전교육 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와 학부모, 교사가 함께 하는 다양한 안전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현대차,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열어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마쓰다, 중형 SUV CX-5 국내 출시 임박했나
▶ 르노삼성, 디젤 전략 올해도 이어간다
▶ [기획]2016년 수입차 내수전망②-유럽차
▶ [그 남자의 시승]사자가 한국인을 물다, 푸조 508 1.6ℓ 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