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콘서트’, 안상태 컴백…‘고야 셰프’로 복귀 카운트
[연예팀] ‘개그콘서트’로 컴백하는 안상태의 복귀 카운트가 시작됐다.

1월17일 방송될 KBS2 ‘개그콘서트’(이하 ‘개콘’)의 신코너 ‘요리하는 고야’를 통해 안상태가 약 5년 만에 복귀한다. 코미디 사에 길이 남을 ‘깜빡 홈쇼핑’의 안어벙과 ‘봉숭아 학당’의 안상태 기자를 통해 바보 연기의 신기원을 썼던 안상태이기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KBS 공채 19기 개그맨 안상태는 “나이 어린 30기 후배들이 인사를 하더라. 너무 놀라서 ‘뭐라고?’라고 되물었다. 시간이 참 빠르게 흐른 것 같다”며 ‘개콘’에 재입성 한 소감을 밝히며 “‘개콘’ 무대가 전혀 낯설지 않았다. 지난주에도 녹화를 한 것 같은 기분이었다. 편한 집 같은 곳”이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복귀 후 첫 코너에 대해서 안상태는 “‘요리하는 고야’는 많은 식재료들을 사람에 빗대어, 더욱 맛있게 요리하는 쿡방 같은 코너다”라며 “일명 고야 셰프만의 독특한 말투와 화법이 있다. 이번 캐릭터도 정상적이지는 않다”라며 멋쩍은 웃음을 지어 보이기도 했다.

개그 경력 15년 이상의 베테랑임에도 “개그가 아직도 어렵다”라고 고백한 안상태는 “‘개콘’에 대한 시청자들의 애정과 기대치가 높다는 것을 안다. 나의 장점인 캐릭터를 십분 살리려고 한다. 시청자들의 일상을 파고들어 피로를 덜어드리겠다”며 고참 다운 다부진 각오를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요리하는 고야’가 첫 선을 보일 ‘개그콘서트’는 오늘(17일) 오후 9시15분 방송된다. (사진제공: KBS)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박혁권, 日 ‘한류스타잭S’ 출연
▶ [포토] 이희준 '볼수록 매력 넘치는 배우'
▶ ‘객주 2015’ 한채아, 14일 하차…‘비극적 죽음’ 예고
▶ ‘해피투게더3’ 이유영, 예능 첫 출연…청심환 과다복용 고백
▶ ‘객주 2015’ 김민정, 유오성 품에서 혼절…‘비극적 분위기 암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