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맞춤 돌출입교정으로 호감형 이미지 만들기
[임혜진 기자] 이목구비만큼이나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것은 다름 아닌 표정이다. 대중들이 호감을 갖는 인상은 친근하고 선해 보이는 얼굴로 상당수가 미소가 아름다운 사람을 이상형으로 꼽기도 한다. 반면 아무리 아름다운 얼굴을 갖고 있다 하더라도 퉁명스럽고 화가 난 표정을 짓고 있다면 가까이 하기 어려운 사람이라는 이미지를 줄 수 있다.

특히 입은 표정을 단번에 보여주는 부위로 무표정인지 미소를 짓는지에 따라 인상이 달라질 수 있다. 환한 미소는 보는 이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지만 무표정이거나 입이 지나치게 튀어나온 경우 ‘기분이 안 좋거나 화가 난 것은 아닐까?’라고 지레짐작하게 만든다.

이러한 이유로 돌출입 환자의 경우 본인의 이미지에 대한 고민이 많다. 가만히 있으면 무뚝뚝해 보이고 입을 다물려고 해도 잘 다물어지지 않아 산만해 보이는 것이다. 웃을 때 역시 잇몸이 드러나 부담스러운 이미지로 비춰질 수 있기에 외모 콤플렉스도 크다.

일반적으로 돌출입은 코끝이나 턱 끝에 비해 입이 앞으로 튀어 나온 상태를 말한다. 상태에 따라 위아래 턱뼈는 정상적 위치지만 치아만 앞으로 경사지게 튀어나온 유형, 치아는 가지런하나 잇몸 뼈 자체가 튀어나온 유형, 잇몸 뼈와 함께 치아도 경사지게 튀어나온 유형 등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교정이나 수술 등의 방법으로 돌출입을 치료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잇몸은 정상인데 치아만 뻐드러진 경우라면 수술 없이도 충분히 돌출입 개선이 가능하다. 돌출입 치아교정은 보통 송곳니 뒤의 작은 어금니 4개를 빼고 치료하는데, 발치한 공간으로 치아가 들어가면서 입도 들어가는 원리다. 다만 기존 돌출입 치아교정은 치아배열 단계 후 공간폐쇄 단계가 진행되면서 치료기간이 길어진다는 단점이 있었다.

반면 아이디 돌출입 교정은 공간폐쇄 단계 후에 치아를 배열하는 과정이 진행되는 방식으로 교정장치를 부착하는 시점부터 돌출입 해소가 가능하다. 이로써 기존의 교정치료보다 3~6개월 정도 돌출입 교정기간을 단축할 수 있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입매조절 정도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어 환자가 원하는 이미지와 3D분석으로 얼굴형에 맞춰 돌출입교정 계획을 수립하는 것도 특징. 2~4개 정도의 치아를 제거해 미니 스크류를 이용, 치조골을 당기는 방법으로 돌출입을 개선한다. 교정 후 모습에 대한 불안요소가 해소되고 심미적인 부분뿐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까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더욱이 아이디 돌출입 교정은 원하는 장치 선택이 가능할 뿐 아니라 내원 당일 장치 부착이 가능하다. 돌출입 교정 가격이 고민이라면 기본적인 치아교정 장치로 가장 저렴한 ‘클리피-씨 메탈 교정’을 선택할 수 있고 심미성이 고민이라면 ‘클리피-씨 세라믹 교정’을, 아예 교정 장치가 안 보이게 하고 싶다면 ‘클리피-엘 설측교정’을 선택할 수 있다.

아이디병원 치과 이양구 원장은 “돌출입을 갖고 있을 경우 외모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지고 사납고 퉁명스럽다는 오해를 살 수 있다. 돌출입을 치료하게 되면 입이 들어갈 뿐 아니라 얼굴 전체 라인이 부드러워 보여 이미지 개선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 돌출입교정은 환자의 치아 상태와 돌출 정도에 따라 교정과 수술을 병행하는 등 여러 치료방법이 적용될 수 있다.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선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케이스에 적합한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치아 교정을 선택할 경우 그에 따른 치아교정치료 노하우가 있는 전문 의료진에게 상담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최근 신사역 신축사옥 ‘아시아뷰티센터(ABC)’로 확장 이전한 아이디병원 치과는 3D진단시스템을 구축하고 자체 기공실을 운용함으로써 턱의 구조적 특성, 치아의 상태를 고려한 개인맞춤 치아교정 장치를 제작해 교정 치료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대학병원 수준의 위생 및 소독 안전관리 시스템을 운용해 안전한 치아 교정이 가능하다.
(사진제공: 아이디병원 치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수방사’ 정상훈, 의뢰인 위해 그림 실력 뽐내
▶ [포토] 맘마미아 '다같이 화이팅!'
▶ ‘객주 2015’ 장혁, 비장미 넘치는 폭우 속 독주
▶ ‘님과 함께2’ 오나미-허경환, 첫 만남에 ‘추격전’
▶ ‘최고의 연인’ 김서라, 김유미와 친분샷…‘친자매 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