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동의 톡투유’ 정인, 직업이 주는 보람 언급…“연결된 느낌”
[연예팀] ‘김제동의 톡투유’ 정인 가수라는 직업이 주는 보람에 대해 언급한다.

1월17일 방송될 JTBC ‘김제동의 톡투유-걱정말아요 그대’(이하 ‘김제동의 톡투유’)에서는 일을 주제로 300여 청중과 이야기를 나눈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최진기는 “현대사회는 노동적 측면이 아닌 소비적 측면으로 사람을 규정하지만 사실 사람은 노동의 전 과정을 지배할 때 보람을 느낀다”며 노동의 성취감에 대해 이야기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서천석은 “사람은 자기가 하는 일에서 유능함을 느끼는 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노동이 사람에게 끼치는 영향력에 대해 이야기 했다.

아울러 이날 출연한 정인은 “어떨 때 내 일이 참 좋다고 느끼냐”는 MC 김제동의 질문에 “무대에서 노래를 하다 보면 가끔 내 노래를 관객들이 그대로 받아줄 때가 있다. 내 노래를 자신의 이야기라고 생각 할 때 노래 하나로 그분과 내 연결된 느낌을 받을 때 정말 보람을 느낀다”고 고백했다.

또한 정인은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는 한 남성 청중에게 자신의 노래 한 소절을 선물하기도 하고 가사로 걱정 중인 주부들의 사연에는 “집을 항상 치워 놓으면 같이 사는 사람이 그 수고를 모르기 때문에 적당히 더러워졌을 때 치우는 게 낫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정인과 함께 나눈 일에 대한 모든 걱정과 해답은 17일 오후 11시 ‘김제동의 톡투유-걱정말아요 그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 JTBC)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박혁권, 日 ‘한류스타잭S’ 출연
▶ [포토] 이희준 '볼수록 매력 넘치는 배우'
▶ ‘객주 2015’ 한채아, 14일 하차…‘비극적 죽음’ 예고
▶ ‘해피투게더3’ 이유영, 예능 첫 출연…청심환 과다복용 고백
▶ ‘객주 2015’ 김민정, 유오성 품에서 혼절…‘비극적 분위기 암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