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탄력리프팅 효과, 화제의 시술 ‘트루젯’은 무엇?
[임혜진 기자] 직장인 이신애(36세, 가명)씨는 요즘 하루가 다르게 피부노화를 실감하고 있다. 처음에는 얼굴 곳곳에 잔주름이 생기는 정도였지만 얼굴 살이 쳐지면서 심술 맞은 인상으로 변해갔고 전체적인 얼굴선도 무너지면서 울퉁불퉁하고 큰 얼굴로 변해갔다.

이것은 비단 이 씨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1차적으로 피부 노화를 겪는 20대 중반을 지나 30대 중반이 되면 복합적인 피부 노화 현상을 겪는 여성들이 급격하게 증가 하는 것. 실제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주름과 탄력 저하, 칙칙한 피부 등 피부 노화의 징후는 순차적으로 오는 것이 아니라 36~40세 사이에 동시다발적으로 찾아온다고 조사됐다.

광주 상무지구 맑은피부과 신삼식 원장은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의 70% 이상을 차지하는데 콜라겐이 감소하면 피부는 탄력을 잃고 얼굴선이 무너지고 주름이 생기는 등 피부 노화가 시작됩니다. 20대 중반 이후 콜라겐은 매년 1%씩 감소하며 40대가 되면 20대의 절반 수준이 되기 때문에 보다 철저한 안티에이징 관리가 필요합니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피부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선 평소 생활습관 개선도 중요하지만 이미 피부 탄력 저하를 겪고 있다면 안티에이징 시술이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트루스컬프는 이중턱, 불필요한 볼살, 늘어진 턱선 등 탄력을 잃은 얼굴라인을 개선하며 수술 없이도 드라마틱한 V라인 윤곽리프팅이 가능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 ‘트루스컬프’로 수술 없이도 드라마틱한 V라인 윤곽리프팅 효과를
미국 큐테라사에서 개발한 고가의 첨단 리프팅 장비인 트루스컬트(트루스컬프/ TruSculpt)를 이용한 트루V윤곽술은 기존 초음파 시술인 울쎄라, 써마지 보다 업그레이드된 시술로 비절개 고주파(RF)방식으로 탄력을 잃은 얼굴라인을 근본적으로 개선한다.

시술과정은 마취연고 없이 진행되며 시술부위에 인체공학적 핸드피스를 접촉한 다음, 지방두께와 관계없이 4~5분 동안 7~15mm 깊이에 45˚C 높은 밀도의 전류를 피부 진피층에 균일하게 조사함으로써 불필요한 지방은 녹이고 피부탄력을 높여준다.

이때 사용되는 인체공학적인 페이스 핸드피스는 우수한 밀착력으로 좁은 부위에 집중적인 치료 및 열전달을 통해 통증을 느끼지 않게 열을 빠르고 지속적으로 가한다. 그 결과 지방세포감소 및 피부탄력 증가를 통해 이상적인 페이스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트루V윤곽술은 뼈를 깎거나 피부 절개로 지방을 제거하는 기존의 방식과 달리 수술 없이도 편안하면서도 안전하게 시술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로 인해 통증이 거의 느껴지지 않고 실시간 온도체크로 화상 등의 부작용 걱정이 거의 없다. 주변 조직에 손상 없이 강력한 효과를 나타내며 회복시간이 따로 필요치 않아 시술직후에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시술시간은 부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30분~1시간 내외로 4주 간격, 3번 시술을 기준으로 1~2개월부터 지방세포가 자연사되면서 눈에 띄는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경우에 따라 시술직후 홍반, 부종이 발생할 수 있으나 보통 수 시간 혹은 수일 내 사라진다.

▶ 차별화된 탄력리프팅 시술, ‘트루젯(트루스컬프+울트라에너젯)’
보다 작고 탄력 있는 얼굴을 완성하고 싶다면 트루스컬프와 울트라에너젯을 결합한 이중탄력리프팅 시술 ‘트루젯’이 해결책이다. ‘울트라에너젯’은 기존 에너젯에서 업그레이드 된 형태로 유일하게 공기압 진피리프팅의 오리지널시스템 FDA승인을 받은 안전한 장비다.

에너젯은 공기압을 이용해 압축된 젯을 고속으로 피부 진피층에 침투시켜 피부 조직 재생 및 근육 수축을 유발해 시술 후 눈으로 확인되는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준다. 트루스컬프로 얼굴윤곽을 살린다면 울트라에너젯으로 한 번 더 전체적 리프팅을 시키는 것이다.

피부 표면을 잡아서 끌어 올리는 일반적인 리프팅 시술과 달리 피부자극을 최소화하면서도 진피층 깊숙한 곳에 압축된 젯을 침투시켜 보다 자연스럽고 강력한 탄력개선 효과와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음은 물론 두피에 시술해 티도 나지 않아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

따라서 기존 시술시 제기됐던 시술흔적이나 화상, 흉터 등의 부작용 우려 및 시술 시 통증이 거의 없어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간단하고 편안한 시술이 가능하다. 메인인 트루스컬프에 울트라에너젯까지 더한 트루젯 시술은 3주 간격으로 총3회 진행된다.

아울러 광주 상무지구 맑은피부과에서는 보다 드라마틱한 리프팅 효과를 원하거나 팔자주름이나 입가주름 같은 특정 부위가 고민인 경우, 혹은 리프팅 외에도 피부재생, 모공개선 등을 원한다면 피부 상태 등을 고려해 울쎄라, CPT 뉴써마지, 스마일리프팅, 플라즈망, 프렉토라, 아폴로, 실리프팅, 오페라 시술 등을 이용해 맞춤 피부고민을 해결해 준다.
(사진출처: 영화 ‘유스’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리멤버’ 박성웅, 유승호에 남다른 속내 드러내
▶ [포토] 정준영 '매력 포인트는 눈빛'
▶ ‘개밥남’ 최정윤 “주병진, 편안하고 좋아 보여”
▶ [포토] 비투비 육성재 '아직도 소년같은 외모'
▶ ‘라디오스타’ 오만석 “전 부인과 가끔 만나 밥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