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 버튼처럼 시간을 되돌리고 싶다면?” 동안외모, 피부 탄력이 관건
[라이프팀] 나이가 들었다고 해서 여성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욕망은 결코 줄어들지 않는다.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동안 열풍으로 인해 중년층 및 노년층 여성들 사이에서 가장 핫 한 관심사는 단연 ‘안티에이징’이다.

실제 나이보다 한 살이라도 어려 보이고자 피부 관리부터 운동, 생활 습관 변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중장년층 여성들. 하지만 이 같은 노력만으로 팔자와 입가, 목 등의 주름과 더불어 처진 눈매, 볼 처짐 등 얼굴 곳곳에 찾아오는 노화 현상 전반을 막기란 불가능에 가깝다.

중장년층의 가장 큰 외모 고민은 떨어지는 피부 탄력이다. 탄력이 떨어지다 보니 곳곳에 깊은 주름이 생기고 얼굴 곳곳의 피부가 처져 무기력해보이기 십상. 화장품 사용, 마사지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피부 탄력 개선을 위해 최근 리프팅과 같은 방법의 동안성형을 받고자 하는 중장년층 여성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노화로 인해 떨어진 피부 탄력과 깊어진 주름을 화장품 사용만으로 되돌리기란 무척 어렵다. 홈 케어만으로 만족스러운 개선 효과를 얻지 못했다면 성형외과를 찾아 리프팅과 같이 자신에게 맞는 안티에이징 성형수술을 고려해보는 것도 한 가지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벤자민 버튼처럼 시간을 되돌리고 싶다면?” 동안외모, 피부 탄력이 관건
처지고 주름진 피부를 팽팽하게 만들어주는 리프팅은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성형수술 중 하나로 손꼽힌다. 최근에는 얼굴 전반의 노화현상을 동시에 해결해 피부 시간을 되돌려주는 벤자민 리프팅이 중장년층 사이에서 이슈다.

벤자민 리프팅은 이마거상술, 안면거상술, 이마축소술, 눈 상안검, 눈 밑 하안검 등이 복합적으로 결합된 리프팅 수술이다. 이마주름 성형술인 이마거상술로 이마주름을 제거하고 처진 눈썹을 올려줌으로써 보다 얼굴라인을 깨끗해 보이게 한다. 이와 더불어 얼굴과 목 부위에 늘어진 피부를 개선하는 안면 거상술과 처진 눈가, 다크서클 등을 개선할 수 있는 상안검 및 하안검 수술로 전체적인 인상을 환하고 어려 보이게 만든다.

또한 리프팅 시 피부만 당기지 않고 피부와 근막을 이중으로 당겨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근막(SMAS)층은 얼굴의 피부 속 피하지방층과 근육층 사이에 존재하는 근막으로 중력에 취약해 노화현상으로 인한 처짐을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으로 손꼽힌다. 리프팅 진행 시 이 근막 부분을 함께 당겨줘야 월등한 리프팅 효과를 반영구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벤자민 버튼처럼 시간을 되돌리고 싶다면?” 동안외모, 피부 탄력이 관건
오동석 원장은 “벤자민 리프팅은 반영구적으로 일반 리프팅보다 유지기간이 월등히 길 뿐만 아니라 탁월한 주름, 탄력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다. 기존의 실 리프팅이나 지방이식만으로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지 못했던 분들께 추천한다”라고 말한다.

이어 오 원장은 “원하는 만큼 개선 정도를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얼굴의 모든 부위에 적용될 수 있는 수술인 만큼 벤자민 리프팅은 집도의의 실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주름시술에 많은 임상효과를 가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영화 ‘노트북’ 스틸컷,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부탁해요 엄마’ 조보아, 촬영현장 공개
▶ [포토] 이지현-정석용 '아이들은 안오나'
▶ ‘마리텔’ 첫 출연 조진수, 반전 댄스 선사
▶ [포토] 연극 양덕원 이야기 엄마역 '박지아'
▶ ‘제주도 살아보기’ 안문숙, 숨겨진 S라인 드러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