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 넓고 넙데데한 얼굴, 광대뼈 높게 절골할수록 큰 축소 효과
[이선영 기자] 넓적해 보이는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고 싶을 때 가장 효과적인 수술은 ‘안면윤곽수술’이다. 이른바 ‘돌려깎기’로도 잘 알려진 안면윤곽수술은 넙데데하거나 각진 얼굴 라인을 매끄럽게 개선해 부드러운 V라인으로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

갸름한 얼굴을 원한다면 얼굴 폭을 줄이고 각진 부분을 매끄럽게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흔히 넓적한 얼굴의 원인을 사각턱에서 찾는 경우가 많지만, 얼굴의 가로 폭이 넓은 편이라면 ‘옆광대돌출’을 의심할 필요가 있다.

광대 부위 중 가장 돌출된 광대뼈를 뜻하는 MMP포인트는 앞광대 쪽에 위치해 있을 때 이상적이다. 그러나 MMP포인트가 45˚ 위치나 90˚ 위치의 옆광대에 존재하는 경우 얼굴이 옆으로 퍼져 보이기 쉽다. 이 경우 광대축소술로 MMP포인트를 앞쪽으로 이동시킴으로써 좁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 수 있다.

‘High-L절골 광대수술’은 안와(눈 골짜기)뼈와 광대뼈 사이의 분리지점을 기준으로, 위쪽으로 깊게 절골해 최대 돌출된 옆광대(MMP포인트)를 포함해 절골함으로써 불필요한 광대뼈는 제거하고 돌출광대는 앞광대로 이동시키는 수술이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이지혁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기존의 L절골(Low-L) 방식이 45˚~90˚ 측면을 축소할 수 있었던 데 비해 High-L절골술은 광대뼈를 30˚~90˚까지 축소할 수 있어 얼굴폭의 축소 효과가 더욱 커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High-L절골 광대수술은 단순히 광대뼈를 축소하는 데 그치는 게 아닌 MMP포인트를 앞쪽으로 이동시켜 얼굴에 볼륨감을 살리고 얼굴윤곽이 선명해지는 것이 장점이다. 광대축소 후 슬림해진 얼굴에 볼륨을 더해 동안 효과는 물론 작은얼굴 효과까지 강조할 수 있다.

High-L절골 광대수술은 기존 L절골술보다 안와뼈에 더 가까운 위치에 높고 깊게 절골하는 수술로 안와뼈가 손상되지 않도록 정확한 위치를 찾아 절골해야 하는 고난도 수술이므로 안전한 수술을 위해 반드시 얼굴뼈 성형 임상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수술 받아야 한다.

이지혁 원장은 “High-L절골 광대수술은 광대뼈의 축소 정도가 매우 크기 때문에 얼굴을 최대한 축소하고 싶거나 기존 광대축소술로 효과를 충분히 얻지 못한 경우에 적합하다”며 “광대축소술의 얼굴 축소 효과와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수술 전 안심성형종합검진을 통해 현재의 얼굴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신사역에 위치한 아이디병원 아시안뷰티센터(ABC)는 3D-CT, X-ray, V-CEPH 등을 포함해 총 50여 가지의 검진이 가능한 ‘안심성형종합검진’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안면윤곽수술을 포함한 얼굴뼈 성형 분야에서 독보적인 실력을 인정받은 병원급 의료기관이다.
(사진제공: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무림학교’, 웃음 가득 현장 스틸 공개
▶ [포토] 리암 니슨 '맥아더 장군의 인천 상륙'
▶ ‘리멤버’ 박성웅, 명품액션 비하인드컷 공개
▶ [포토] 장근석 '반 고흐 인사이드 홍보대사 맡았어요~'
▶ ‘나 혼자 산다’ 육중완, 예비 신부 닭살 애정 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