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진 사각턱 얼굴을 슬림한 V라인으로? ‘MVP축소 사각턱수술’로 해결
[이선영 기자] # 인터넷 방송을 진행하는 BJ 김이슬(가명, 25)씨는 방송 중 자세를 거의 바꾸지 않고 ‘얼짱각도’를 유지하는 편이다. 늘 콤플렉스로 여기던 사각턱이 카메라를 거치면 더욱 심하게 도드라지는 이유다. 사진과 달리 보정이 어려운 영상에서 여과 없이 드러나는 사각턱은 도저히 가릴 수 없던 이슬씨는 사각턱수술로 갸름한 V라인을 만들 계획이다.

사각턱은 일반적으로 턱의 각진 부분을 절제해 매끄럽게 다듬는 사각턱수술로 개선 가능하다. 그러나 사각턱수술이 반드시 갸름한 V라인을 보장하는 건 아니다. 사각턱은 단순히 각진 턱뼈만이 아닌 턱의 부피와 근육의 두께 등 복합적 원인으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이지혁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사각턱의 원인은 크게 각지고 벌어진 턱뼈, 두툼하게 쌓인 피질골, 과도하게 발달한 턱 근육으로 나누어 볼 수 있으며 이러한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해 이에 맞는 안면윤곽수술법을 적절하게 적용할 때 얼굴 크기를 획기적으로 축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MVP축소 사각턱수술’은 복합적인 사각턱의 원인을 한 번에 해결해 턱 전체의 사이즈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는 V라인수술이다. 턱의 가장 두툼한 부위인 최대볼륨포인트(MVP, Maximum Volume Point)를 최대로 축소해 턱의 모양과 너비를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갸름해 보이는 얼굴은 광대 폭: 사각턱 폭: MVP 폭이 각각 13:10:7의 황금비율을 이루는 얼굴이다. MVP축소 사각턱수술은 광대 폭과 사각턱 폭까지 고려해 얼굴이 자연스럽게 갸름해질 수 있는 수술법으로 하악각만 절제해 정면효과가 떨어지는 기존 사각턱수술의 단점을 보완, 정면과 측면 모두 갸름해 보이는 V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MVP축소 사각턱수술은 넓고 각진 턱을 윤곽절제술로 갸름하게 다듬은 후 턱뼈 바깥층인 피질골을 절제해 턱뼈의 두께와 면적을 축소하는 과정을 거친다. 그 후 과도하게 발달한 턱 근육의 일부를 절제, 근육의 두께까지 축소함으로서 V라인수술의 정면효과를 강화한다.

이지혁 원장은 “각지고 넓적해 보이는 얼굴이 콤플렉스라면 턱의 부피와 모양을 개선하는 복합 안면윤곽수술로 획기적인 축소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그는 “다만, 얼굴뼈와 근육을 복합적으로 축소하는 수술인 만큼 수술을 결정할 때 첨단 진단장비로 얼굴의 구조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고 얼굴뼈 성형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직접 수술을 집도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신사역에 신축 사옥 ‘아시안뷰티센터(ABC)’를 오픈한 아이디병원은 3D-CT, X-ray, V-CEPH 검사 등을 포함한 안심종합성형검진으로 수술 전 건강 상태와 얼굴의 해부학적 구조를 정확하게 파악해 안전한 수술이 가능한 병원급 의료기관이다.
(사진제공: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러블리즈, ‘주간아이돌’서 유닛 무대 공개
▶ [포토] 문채원 '아무나 소화 못하는 숏커트'
▶ ‘치인트’ 차주영, 김고은 괴롭히며 긴장감 조성
▶ [포토] 강동원 '아무나 소화 못하는 귀부인 패션'
▶ ‘화려한 유혹’ 주상욱, 새로운 서막…‘반전 복수’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