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룡이 나르샤’ 변요한, 친모 찾기 위한 애달픈 길
[연예팀] ‘육룡이 나르샤’ 변요한이 어머니를 찾기 위한 남다른 의지를 드러냈다.

1월5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육룡이 나르샤’(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신경수)에서는 어머니 연향(전미선)이 살아있음을 확인한 이방지(변요한)가 어머니를 찾기 위해 동분서주 움직이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 과정에서 길선미(박혁권)와 마주하고, 어머니 연향과 관련이 있어 보이는 비밀조직 무명에 한 걸음 다가서기까지 하면서 극적 긴장감을 높였다.

이날 이방지는 어머니 연향을 목격한 뒤 금월사 이곳 저곳을 샅샅이 뒤졌으나 어머니를 찾지 못했다. 이후 누이동생 분이(신세경)를 찾아가 어머니가 살아있으며, 비밀 조직 무명과 연관이 있음을 알렸다.

분이는 과거 자신의 기억을 풀어놓으며 어머니가 납치된 것이 아니라 자신들을 버리고 떠난 것이라 털어놨다. 이방지는 흔들리는 누이동생 분이를 달래고 타이르며 믿음직한 오라비의 모습을 보여줬다.

이후 이방지는 쉬지 않고 어머니 연향을 다시 찾아 나섰다. 이방지와 대립하고 있는 무명조직과 어머니와의 관련성은 어머니를 그리워했던 이방지의 마음과 어우러지며 시청자들을 애달프게 했다. 정도전(김명민)조차 그를 염려하며 어머니 때문에 너무 깊이 빠져들지 말 것을 제안했지만, 그럼에도 이방지는 흔들리지 않았다.

그러던 중 이방지는 어린 시절 자신에게 어머니를 찾지 말라고 경고했던 길선미와 다시 한 번 마주했다. 두 무사 사이 일촉즉발의 긴장감이 감도는 가운데 이방지는 한 치의 물러섬 없이 길선미와 마주섰다. 길선미는 이방지에게 어머니를 만나고 싶다면 초닷새 미시 연암정으로 올 것을, 이 사실을 아무에게도 밝히지 말 것을 제안했다.

하지만 길선미의 제안은 함정이었다. 이방지를 유인해 어떤 일을 꾸미려는 것인지, 혹여 이방지가 위험에 빠지는 것은 아닐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증폭됐다. 또한 극적 긴장감을 불러온 만큼 무명 조직의 정체가 밝혀질 것인지, 강인한 무사로 성장한 이방지가 어머니 연향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인지 향후 전개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육룡이 나르샤’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사진출처: SBS ‘육룡이 나르샤’ 방송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러블리즈, ‘주간아이돌’서 유닛 무대 공개
▶ [포토] 문채원 '아무나 소화 못하는 숏커트'
▶ ‘치인트’ 차주영, 김고은 괴롭히며 긴장감 조성
▶ [포토] 강동원 '아무나 소화 못하는 귀부인 패션'
▶ ‘화려한 유혹’ 주상욱, 새로운 서막…‘반전 복수’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