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더블케이
더블케이
더블케이(Double K)가 신곡 ‘R.O.K’를 전격 발표하고 컴백한다.

6일 제작사 오스카이엔티 측은 “더블케이의 신곡 ‘R.O.K’는 이날 디지털 싱글로 공개된다. 1월부터 5월까지 매월 한곡씩 더블케이의 음악을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블케이는 지난 2013년 12월 미니앨범 ‘놈’ 이후 약 2년 만에 지난 3월 ‘꿈한테’, 지난 8월 ‘파티 애니멀’이라는 곡으로 활동을 한 뒤 5개월 만에 컴백을 앞두고 있다.

이번 싱글 ‘R.O.K’ 는 ‘Republic of korea’ 의 약자며 쇼미더머니 이후로 로꼬, 테이크원이 참여해 한층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실제 판소리를 세션으로 받아 샘플로 만들어 비트에 잘 녹인것도 인상적이며 더블케이가 심혈을 기울여 작업에 임했다. 특히 더블케이 특유의 비트감이 느껴지는 랩 플로우와 리듬, 전달력 있는 라임을 선보이며 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더블케이는 2004년 정규 음반 ‘Positive Mind’를 발표하며 힙합계에 데뷔 했다. 이어 ‘Favorite Music’, ‘멘트’, ‘Hot Pants’, ‘놈’ 등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으며 꾸준한 공연 활동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12년에는 Mnet ‘쇼미더머니1’에 출전해 우승을 차지하는 저력을 보이기도 했다. 또 엠넷(Mnet) ‘4가지쇼’ 도끼편에서 도끼의 절친한 친구로 출연하며 돈독한 우정을 과시하며 관심을 모았다.

더블케이는 신곡을 발표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오스카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