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근석, ‘반 고흐 인사이드: 빛과 음악의 축제’ 홍보대사 선정
[연예팀] 배우 장근석이 ‘반 고흐 인사이드: 빛과 음악의 축제’ 홍보대사로 선정됐다.

1월4일 반 고흐를 소재로 한 대형 미디어아트 전시 그 세 번째 시리즈인 ‘반 고흐 인사이드: 빛과 음악의 축제’가 이달 8일 오픈에 앞서 장근석을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장근석은 영화 ‘즐거운 인생’에서는 록밴드 활화산의 보컬 현준 역을,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에서는 천재 트럼펫 연주자 강건우 역을 연기한 것 외에도 ‘미남이시네요’ ‘매리는 외박중’ 등을 통해 자신만의 음악성을 발휘하며 예술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를 이어왔다.

이와 관련 장근석은 “평소 미술, 고흐, 인상주의 미술에 관심이 깊었는데 이번 ‘반 고흐 인사이드’는 미술 애호가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좋은 전시라고 생각해 함께하게 됐다”며 “보통 원화 전시가 작품의 철학과 역사적 배경을 담고 있어 사전지식 없이는 감상하기 힘든 부분이 있는데 이번 전시의 경우 미디어아트라는 독특한 구성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화가들의 작품을 많이 접할 수 있어서 좋다. ‘반 고흐 인사이드’ 홍보대사로 전정된 만큼 좋은 전시가 국내를 넘어 아시아 전역에도 알려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장근석은 이번 홍보대사 위촉과 함께 이달 11일 문화역서울284에서 개최될 ‘반 고흐 인사이드’ 기자회견에 참석하는 등 홍보대사로의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사진제공: 아담스페이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신동미, 2015년 송년 인사로 화답
▶ [포토] 지드래곤 '눈에띄는 타투'
▶ ‘보니하니’ 이수민, 3000회 기념 케이크 인증샷
▶ ‘인기가요’ 가물치, 그룹명만큼이나 독특한 안대 퍼포먼스
▶ 다이아, ‘프로듀스101’ 출연한 멤버 위해 떡국 도전…단체 셀까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