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한혜리 기자]
MBC 제공
MBC 제공
‘마리텔’에서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이 중년을 위한 메이크업 비법을 알려준다.

2일 MBC 측에 따르면 이날 방송되는 ‘마이 리틀 텔레비전(이하 마리텔)’에서 정샘물은 중년 메이크업의 모든 팁을 알려 주기에 앞서 1980년대 메이크업 특징을 잘 모르는 10~20대의 이해를 돕기 위해 기미작가를 스튜디오에 데려와 ‘1988 메이크업’을 재현했다.

정샘물은 80년대 메이크업을 갈매기처럼 각진 눈썹과 매트한 피부 표현, 흑자주색 입술로 대표된다고 설명하며, 그 시대의 메이크업을 완벽 재현했다. 기미작가 본인은 물론, 완성된 얼굴을 본 시청자들은 충격적 비주얼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고 한다.

정샘물은 “아직 이 시대 메이크업에 머물러 계신 중년이 많다” 는 말을 이으며 팥죽색 립스틱에서 벗어난 ‘중년 메이크업’ 의 모든 것을 알려줬다.

뿐만 아니라 원래 나이보다 10년 어려보이는 메이크업 방법으로 ‘처진 입술을 20대처럼 보이게 하는 비법’, ‘내 피부 톤에 맞는 파운데이션 고르는 법’ 등 동안 메이크업 꿀팁을 전수해 ‘갓샘물’이라는 호평과 함께 여성 시청자들을 만족시켰다.

1988 메이크업을 한 기미작가의 모습과 중년 여성 메이크업 꿀팁은 오늘(2일) 밤 11시 15분에 방송되는 ‘마리텔’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혜리 기자 hyeri@
사진. MBC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