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 맛있게 만들기 떡국 맛있게 만들기떡국 맛있게 만들기, 백종원의 순두부찌개 재료는?`요리 연구가` 백종원의 순두부찌개 만들기가 새삼 화제다.백종원은 지난해 tvN `집밥 백선생`에서 순두부찌개 레시피를 전수했다.먼저 양념장은 고춧가루와 돼지고기, 양파, 파에 간장을 부어 끓이면 완성된다. 냉동고에 얼려서 사용 가능하다.이어 순두부찌개 레시피는 물 2/3컵에 양념장 두숟갈, 순두부 한 팩을 넣고 끓인 뒤 파와 다진 마늘, 후추를 넣으면 `백종원 표 순두부찌개`가 완성된다.한편, 갈비탕 만드는 비법도 눈길을 끈다. 오랜 시간 핏물을 뺀 갈비와 물을 1:3 비율로 냄비에 넣는다. 이어 생강, 파, 양파, 무를 넣고 끓이기만 하면 절반은 완성된다. 이때 양파의 껍질까지 같이 넣어주면 고기의 잡내를 잡을 수 있다. 국물이 충분히 우러나면 채소와 기름은 건지고 국간장, 마늘, 소금을 넣고 간을 맞춰주면 담백한 갈비탕을 맛 볼 수 있다.아울러 갈비탕에 들어있는 갈비와, 갈비탕 육수 두 국자, 간 마을 한 숟갈, 굵은 고춧가루 세 숟갈, 파, 고기용 만능소스 한 컵 반을 넣고 끓이면 백종원표 매운 갈비찜이 된다. 갈비탕 육수가 없으면 물로 대신해도 되고, 더 매운 맛을 원한다면 청양고추를 넣으면 된다.한편, 새해를 맞아 떡국 맛있게 만드는 비법도 눈길을 끈다. 자취생을 위핸 초간단 레시피는 다시마와 멸치 등으로 육수를 만든 뒤 떡, 고명, 계란 등을 얹으면 완성된다. (사진=tvn 집밥 백선생 캡처)
편집국기자 wowsports08@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정연 서장훈 재회, 김구라 "인사 드려라, 맘 편해요?" 눈살 (SBS연예대상2015)
ㆍ"서정희 완전 또라이였네" 서세원 내연녀가 보낸 협박 문자 `재조명`
ㆍ지동원, 강지영 언니와 결혼…연봉 얼마 받나 보니 `대박`
ㆍ장동민♥나비, 생방송 중 깜짝 열애발표…그렇게 잡아떼더니 벌써 1년째?
ㆍ치주염, 구취 막아주는 `이것` 불티 판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