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 맛있게 만들기 떡국 맛있게 만들기떡국 맛있게 만들기, 백종원 닭볶음탕 맛있게 먹기 꿀팁 공개`요리 연구가` 백종원의 닭볶음탕 맛있게 먹기 꿀팁이 재조명되고 있다.지난해 9월 방송한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이하 3대 천왕)’ 2회에서는 술안주, 밥반찬, 야식 등으로 널리 사랑 받고 있는 ‘닭볶음탕’을 주제로 화려한 요리쇼가 펼쳐졌다.이날 방송에서는 ‘닭볶음탕 3대 명인’으로 가평 솥뚜껑 닭볶음탕의 명인, 50년 전통의 대전 닭볶음탕 명인, 서울 마늘 닭볶음탕의 명인이 출연해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백종원은 ‘닭볶음탕 3대 명인’ 중 한 곳으로 선정된 대전 닭볶음탕 맛집을 방문했다.대전 닭볶음탕 맛집은 엄청난 양의 파와 양파를 끓여내는 것이 특징이다. 달달한 파, 양파의 향과 어우러진 칼칼한 닭볶음탕을 만끽하던 백종원은 자신만의 맛있게 먹는 비법을 소개해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백종원의 첫 번째 닭볶음탕 꿀팁은 혼자 먹으면 안 되고, 가장 큰 사이즈를 주문해 다 같이 먹어야 한다는 것. 꿀팁 두 번째는 “닭은 양념 국물을 끼얹어 주면서 먹어야 한다”며 직접 시범을 보였다. 세 번째는 감자가 으깨지지 않게 국물을 섞어주는 비법을 전수했다. 네 번째로는 맛 봐야하는 닭 부위의 순서를 짚어주었다.마지막 다섯 번 째, 백종원은 닭볶음탕 볶음밥의 맛을 살리는 방법을 전수했다. 옆 테이블을 보면서 “저렇게 감자가 다 으깨진 상태로 볶음밥을 하는 건 하수”라며 볶음밥의 진수를 보여줬다.한편, 새해를 맞아 떡국 맛있게 만드는 비법도 눈길을 끈다. 자취생을 위핸 초간단 레시피는 다시마와 멸치 등으로 육수를 만든 뒤 떡, 고명, 계란 등을 얹으면 완성된다. (사진=SBS 백종원의 3대 천왕 캡처)
편집국기자 wowsports08@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정연 서장훈 재회, 김구라 "인사 드려라, 맘 편해요?" 눈살 (SBS연예대상2015)
ㆍ"서정희 완전 또라이였네" 서세원 내연녀가 보낸 협박 문자 `재조명`
ㆍ지동원, 강지영 언니와 결혼…연봉 얼마 받나 보니 `대박`
ㆍ장동민♥나비, 생방송 중 깜짝 열애발표…그렇게 잡아떼더니 벌써 1년째?
ㆍ치주염, 구취 막아주는 `이것` 불티 판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