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전국 아파트 거래량 중소형 아파트 비율 85%기록

- 가족구성원 줄어든데다 환금성 뛰어나 거래 활발







중소형 아파트에 대한 인기가 식을줄 모르고 지속되고 있다.



실제로 올해 전국의 아파트 거래량 중 전용 면적 85㎡ 이하의 중소형아파트가 차지하는 비율이 85%를 기록했다. 중소형 아파트의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품귀현상도 높아지자 건설사들은 올해 신규 분양 물량의 90%를 중소형 아파트로 공급했다.



중소형 아파트가 인기있는 이유는 주로 2~3인의 적은 가족구성원의 가구가 늘어난데다 끝을 모르는 전셋값 상승에 가격 부담이 적은 중소형아파트 매매로 수요자들이 돌아섰기 때문이다.



중소형 아파트는 중대형 규모의 아파트 보다 거래량이 많아 환금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최근 건설사들이 선보이고 있는 혁신 설계를 통해 적은 규모에도 넓은 실사용면적으로 쾌적한 공간 구성을 할 수 있는 점도 중소형 아파트 인기에 한 몫 한다.



수도권 2기 신도시 중 서북부 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운정신도시 내 들어서는 중소형 대단지 아파트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가 주목받고 있다.



현재 분양중인 이 단지는 운정신도시 A25블록에 들어서는 것으로 지하 1층~ 지상 25층 2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74㎡(구30평) 108세대, 84㎡(구34평) 1,848세대 총 1,956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020만원이며, 74㎡는 중도금 이자후불제, 84㎡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운정신도시는 2006년 최초 입주한 교하지구 1만세대와 지난 2009년 입주를 시작한 운정1,2지구 4.6만세대, 그리고 2020년 입주예정인 3지구 3.4만세대 총 9만여 세대 총 27만여명을 수용하는 수도권 2기 신도시로 서북부 최대 규모로 LG디스플레이, 파주출판단지가 인접하고 있다.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는 단지 내 조경비율이 41%에 이르고 약 72만㎡의 운정호수공원이 인접하고, 단지 북측에 위치한 산내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내에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원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새싹정류장과 중앙광장, 시니어운동기구와 텃밭, 로맨스가든 등 다양한 테마가든을 설치된다. 또한, 커뮤니티시설로 Uz센터 내에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푸른도서관,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등이 갖춰지며, 입주민 안전과 관리비 절감을 위해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스위치, CCTV, 무인택배시스템, 하이브리드보안등, 친환경물재생시스템, 엘리베이터전력재생시스템, 초절수양변기, 난방에너지절감시스템, 절수형센서수전, 센서식싱크절수기, 소음저감배수시스템, LED조명 등이 적용된다.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는 운정신도시 내에서 가장 편리한 트리플 상권의 중심지로 운정 이마트와 2016년 준공예정인 운정 홈플러스상권, 2018년 준공예정인 농수산문유통센터와 3지구중심상업지구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운정신도시 최대 규모로 개발되는 산내들마을상권과 인접하고 롯데, 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 롯데시네마(예정) 등도 가깝다.



교육여건으로는 자립형공립고인 운정고, 동패고, 산내중이 도보 거리에 있으며,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는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야당역 개통으로 서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으며, 운정신도시 중앙부에 위치하여 자유로와 제2자유로(2단계 개통) 운정IC, 경의선 등을 이용해 서울과 일산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까지는 25km이며, 일산신도시는 5km, 킨텍스까지는 10분대에 도달이 가능하다. 또한 서울-문산 고속도로가 2020년 개통 예정이며, GTX 파주 연장 사업의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되면서 개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최근 경의선 야당역 개통, GTX킨텍스역 등의 교통호재로 일산, 파주 지역에서 신규로 분양하는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 운정 힐스테이트, 운정 롯데캐슬 파크타운2차, 킨텍스 힐스테이트, 킨텍스 더샵 그라비스타 등이 수요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의 분양가 및 기타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며, 입주는 2018년 7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 방문 시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전화로 사전 예약 시 기다림 없이 관람과 상담이 가능하다. 문의는 1599-3399 로 전화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유희열의 스케치북` 로이킴 "장기하와 술 자주 마신다"
ㆍ서울대생 투신 자살 대체 왜? SNS에 남긴 유서보니 `안타까워`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박명수 가발 논란, 결정적 증거된 `건물` 방송화면보니…계획된 모자이크처리?
ㆍ[임신에 관한 은밀한 이야기] 피할 수 없는 `못생겨짐` 증상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