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 가계 대출, 정답은 햇살론 대환 대출
최근 미국금리 인상이 확실히 됨에 따라 한국도 받을 여파에 대해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다. 한국은행에서 미국의 금리 인상에 따른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하며 금리 인상에 대해 당장은 계획이 없다고 발표했으나 생활비의 대부분이 가계대출의 원리금 상환으로 빠져나가는 서민들은 언제가 될 지 모를 금리 인상 때문에 조마조마한 사정이다.

신용등급이나 소득 등의 심사 기준에 의해 제 1 금융권에서 대출 상품을 이용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짐에 따라 부족한 생활 대금이나 주택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서민 가정은 매년 늘어나고 있다는 통계이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현재 34.9%가 넘는 금리로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60만명에 육박하는데, 이는 전체 대출 이용자의 30%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법정 최고금리가 낮아졌어도 기존 대출 상품을 이용하던 사람들에겐 해당법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고금리로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 수 밖에 없다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서민 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햇살론 대환 대출을 권장하고 있다. 고금리의 대출을 저금리의 대출로 변경해주는 상품으로 원금은커녕 이자조차 갚아나가기 버거운 서민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에 이용자는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대환 대출 상품 중에서도 정부가 공인하고 대출거래액도 가장 많은 상품중의 하나인 햇살론은 신용등급이나 소득 등의 자격요건이 기존의 자격요건들보다 완화되어 있다.

특히 저축은행 햇살론을 신청할 경우 비교적 간단한 서류로 전국 어디에서나 신청가능하고, 대출 한도와 승인률이 높아 인기가 좋다고 한다. 기존 20~30%대의 고금리를 7~9%대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어 이자 부담이 큰 서민들의 가계에 보탬이 되는 상품이라 할 수 있다.

대출 가능 여부에 대한 상담은 모아저축은행 햇살론 공식판매법인인 디와이코퍼레이션 홈페이지 (https://woori-moa.com:50796) 또는 대표전화(1599-8660)를 통해 간단히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