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지하철 9호선 언주역 사거리 상권에 대해 이야기해 본다.

언주역 사거리는 2015년 3월 28일 지하철 9호선이 연장 개통하여 운행하고 있는 곳으로 의료관광 특구 상권으로 도약을 기대하며 외국인을 상대로 하는 국내 성형산업으로 역개통과 더불어 투자가치 상승 기대심리가 상당한 지역이다. 9호선이 개통되면서 강남부터 송파, 강동까지 접근성이 우수해지며 서쪽으로는 서초, 동작, 영등포를 넘어 강서, 김포공항까지 이어져 한강의 남쪽을 전부 잇는다는 장점이 있다.

봉은사로를 기준으로 북쪽은 논현동, 남쪽은 역삼동으로 구분되며 교차하는 위치에 강남 차병원이 위치한다. 차병원은 사거리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병원을 찾는 유동인구도 상당하다. 신논현역 방면의 봉은사로를 따라 대형호텔인 리츠칼튼서울, 삼정호텔, 노보텔 앰배서더호텔 등이 위치하며, 논현로 대로변쪽으로는 스포츠산업(골프, 보드)과 관련된 임차업종이 주를 이루며 그 이면으로 먹자상권이 형성되어있다.


◆실거래 사례(언주역 인근)

언주역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A지역은 논현로와 봉은사로 사이에 북측에 위치하는 지역으로 논현동에 속하는 지역이다. 논현로 대로변 쪽으로 각종 은행, 병원, 스포츠 매장등의 근생시설이 입점하고 있으며, 봉은사로 대로변쪽으로는 베스트웨스턴프리미어 강남호텔과 호텔다이내스티 등이 위치한다. A지역의 최근 빌딩 매매사례로는 봉은사로 이면 코너에 위치하여 사옥 및 임대수익 용도로 적합한 4층 빌딩이 2015년 01월 3.3㎡당 5,311만원에 매매되었다.

B지역은 A지역과 마찬가지로 논현동에 속하는 지역으로 논현로 대로변 쪽으로는 각종 은행, 병원,스포츠 매장 등의 근생시설이 입정하고 있으며 봉은사로 대로변 쪽으로는 SJ서울삼정치과의원, 보스톤서울치과강남점, 세울스타즈호텔 등이 위치한다. B지역의 최근 빌딩 매매사례로는 언주로이면 코너에 접하고 있는 4층 건물이 2015년 08월 3.3㎡당 4,087만원에 매매되었다.

C지역은 언주역사거리의 랜드마크인 강남차병원이 위치한 지역으로 차병원과 연계된 관련업체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그 이면에는 다양한 먹자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음식점, 호프 편의점 등 차병원에 종사하는 유동인구를 흡수할만한 상권으로 이루어져있다. C지역의 매매사례로는 봉은사로 대로변에 위치하여 가시성이 뛰어난 사옥 및 임대수익 용도로 적합한 8층 빌딩이 2015년 5월 3.3㎡당 8,836만원에 매매되었다.

D지역은 논현로와 봉은사로 사이의 남쪽에 위치한 역삼동 지역으로 봉은사 대로변쪽으로는 삼정호텔, 리치몬드호텔 등이 위치하며 차병원 관련 업체들이 위치한다. 그 이면에는 역삼동 주거지역이 위치하며 9호선 개통과 동시에 투자지역으로 각광받는 위치라 볼 수 있다. D지역의 매매사례로는 봉은사로 대로변에 위치하여 접근성 및 가시성 우수한 사옥용 5층 건물이 2013년 12월 3.3㎡당 9,529만원에 매매되었다.
언주역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언주역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언주역 4분 거리의 4층 건물, 2013년 신축 건물로 사옥 및 임대수익 용도로 적합. 수익률 4.06%의 빌딩이 매가 68억.

◆주변추천매물2
언주역 3분 거리의 역세권에 코너에 위치하며 사옥 및 투자용도로 적합한 2층 건물 매가 125억.

◆주변추천매물3
언주역 7분 거리의 4층 건물, 코너에 접하고 있어 가시성 우수. 임대수익용으로 적합. 수익률 4.70%의 빌딩이 매가 40억.

◆주변추천매물4
언주역 5분 거리의 5층 건물, 사옥용도로 적합, 리모델링용 수익률 3.37%의 빌딩이 매가 60억.

◆주변추천매물5
언주역 9분 거리의 4층 투자용 건물, 수익률 3.31%의 빌딩이 매가 40억.

◆주변추천매물6
언주역 3분 거리, 3층 투자용 건물, 대로변 가시성 우수, 사옥용으로도 적합, 수익률 1.88%의빌딩이 매가 105억.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