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50대 안티에이징, 연령대별 모든 피부노화 고민 해결사 ‘트루V윤곽술’에 맡겨봐

[김희운 기자] ‘10대는 치장, 20대는 화장, 30대는 분장, 40대는 변장, 50대는 위장’이라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하지만 나이가 어리다고 피부고민이 없는 것은 아니며 나이가 들수록 무조건 가려야 하는 것도, 단점을 커버하기 위해 진한 메이크업이 필요한 것도 아니다.

풋풋한 10대, 성숙한 20대, 만개한 30대, 완숙미를 지닌 40대, 우아한 50대의 피부는 그 나름대로의 매력을 갖고 있다. 따라서 나이대별로 찾아오는 피부노화 고민을 해결한다면 굳이 메이크업에 의지하지 않고도 그 나이에 맞는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를 가질 수 있다.

피부노화는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20대 중반부터 시작되며 그중에서도 세월의 흔적을 가장 극명하게 드러내는 피부탄력의 경우 30대부터 콜라겐 수치가 떨어져 눈가나 이마에 주름이 나타난다. 눈 주위 지방이 사라져 다크서클이 생기고 피곤한 인상으로 변화한다.

40대 역시 콜라겐과 엘라스틴 수치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면서 미간·이마주름, 팔자주름이 깊어진다. 입술이 얇아지고 눈썹 끝과 광대 지방이 처지면서 심술보가 생기기도 한다.

50대에는 피부노화가 가속화되면서 눈물주머니가 발생, 위아래 입술 주변에 주름이 자리 잡고 이마주름과 팔자주름이 악화된다. 뺨이 평평해지면서 광대의 지방이 확연하게 내려오고 관자놀이와 뺨이 오목해지면서 볼살이 처져 심술보가 생기고 이중턱이 도드라진다.

그렇다면 이렇게 복합적이고 다양한 탄력저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센트럴시티의원 이정도 원장은 “피부노화가 시작되면 얼굴의 피부층, 지방층, 근육층 구조가 모두 변하기 시작합니다. 특히 불필요한 지방과 셀룰라이트가 쌓여 표정근육이 경직되면서 나이가 들어 보이는 얼굴로 바뀌게 되며, 탄력저하가 급격하게 진행되는 30-50대의 경우 전문적인 방법을 통해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중에서도 연령별로 다르게 나타나는 얼굴지방의 문제와 탄력을 모두 개선시켜주는 ‘트루V윤곽술’은 이중턱, 심부볼, 늘어진 목살 등의 각 종 나잇살을 제거해 표정근육 및 주름을 개선시켜주고 얼굴라인 정리를 통해 탄력 리프팅을 도와줍니다”라고 덧붙였다.

미국 큐테라사에서 개발한 고가의 첨단 RF 리프팅 장비인 트루스컬트(트루스컬프/ TruSculpt)를 이용한 ‘트루V윤곽술’은 기존 초음파 시술인 울쎄라, 써마지 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시술로 비절개 고주파(RF)방식으로 이중턱, 처진 턱선, 늘어진 볼살(불독살)이나 목살 등 탄력을 잃은 얼굴라인을 개선해 V라인 및 작은 얼굴 만들기가 가능하다.

시술과정은 마취연고 없이 진행되며 시술부위에 인체공학적 핸드피스를 접촉한 다음, 지방두께와 관계없이 4~5분 동안 7~15mm 깊이에 45˚C 높은 밀도의 전류를 피부 진피층에 균일하게 조사함으로써 불필요한 지방은 녹이고 피부탄력을 높여준다.

이때 사용되는 인체공학적인 페이스 핸드피스는 우수한 밀착력으로 좁은 부위에 집중적인 치료 및 열전달을 통해 통증을 느끼지 않게 열을 빠르고 지속적으로 가한다. 그 결과 지방세포감소 및 피부탄력 증가를 통해 이상적인 페이스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쉽게 말해 트루V윤곽술(트루브이윤곽술)은 무너진 얼굴라인을 살려 탄력 있는 동안으로 만들어 주는 비수술적 얼굴윤곽성형 프로그램으로, 일반적으로 겉으로 보이는 피부 탄력만 높여주는 기존 페이스 리프팅 시술과 달리 불필요한 얼굴의 지방을 제거하고 늘어진 얼굴의 근조직을 끌어 올려 얼굴 윤곽 라인을 잡아 주는 신개념 페이스 리프팅 시술이다.

트루V윤곽술은 뼈를 깎거나 피부 절개로 지방을 제거하는 기존의 방식과 달리 수술 없이도 편안하면서도 안전하게 시술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로 인해 통증이 거의 느껴지지 않고 실시간 온도체크로 화상 등의 부작용 걱정이 거의 없다. 주변 조직에 손상 없이 강력한 효과를 나타내며 회복시간이 따로 필요치 않아 시술직후에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바디 핸드피스를 이용할 경우, 쉽게 빠지지 않던 군살이나 지방흡입 부작용으로 울퉁불퉁해진 피부나 셀룰라이트를 매끈하게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이에 주로 얼굴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불륨을 줄이고 싶은 경우, 얼굴지방 볼륨과 탄력을 함께 개선시키고자 하는 경우, 지방흡입수술이 부담스러운 경우, 티 나지 않게 자연스럽게 피부탄력을 개선하고 싶은 경우, 통증에 예민한 경우에 적합한 시술로 추천된다.

시술시간은 부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30분~1시간 내외로 4주 간격, 3번 시술을 기준으로 1~2개월부터 서서히 지방세포가 자연사돼 눈에 띄는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주의할 점이 있다면 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시술직후 홍반, 부종이 발생할 수 있으나 대체로 수 시간 혹은 수일 내 사라지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 없다.
(사진제공: 센트럴시티의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전효성, 소녀시대 티파니와 깜찍발랄 셀카
▶ [포토] 김남길 '도리화가 특별출연해요~'
▶ ‘복면가왕’ 거미, 연인 조정석 언급…“자신감 실어줬다”
▶ [포토] 트와이스 사나 '상큼한 미모'
▶ ‘풍문으로 들었쇼’, 장윤정 어머니의 폭로 메일 전말 밀착 취재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