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남자들의 피부 관리, 완벽하게 해결하려면?
[이선영 기자] 요즘은 여자보다 더 뽀얗고 잡티 하나 없는 탱탱한 피부를 가진 20,30대 남자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이제 화장하는 남자, 피부 관리하는 남자는 특별한 것이 아닌 게 되었고 남자들도 뽀얗고 깨끗한 피부가 곧 경쟁력이라는 사회적 인식이 확대됨에 따라 많은 남성들이 피부 관리에 관한 끊임없는 관심을 보이고 있는 추세이다.

실제 남성 뷰티블로거로 활동 중인 김모(28세)씨는 꾸준한 열혈 남성 구독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그 중 70% 이상이 남자로 이들은 여성들만 관심이 있을 것이라고 여겨지던 화장품, 레이저 시술 등 많은 피부 관리 분야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마음만 앞설 뿐 무엇부터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한 남성도 대다수다. 흔히 남성은 여성보다 피부가 덜 예민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남성 피부도 예민한 경우가 많다.

울산 삼산동피부과 에이스의원 한돈규 원장은 “남성의 피부는 모공이 큰 편이고 피지 분비가 많기 때문에 요즘과 같이 쌀쌀한 겨울철엔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의 밸런스가 무너져 각종 트러블은 물론 건조하고 피부가 붉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렇게 예민한 남성들의 피부도 그대로 방치하되면 피부 트러블이 악화되고 피부노화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어 충분한 수분보충과 유지가 필요합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이미 짙어진 기미, 잡티부터 붉어진 피부가 고민이라면 전문적인 치료를 진행한 후에 꾸준한 기초제품과 보습 관리로 피부를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레이저시술을 시도하고 싶었지만 회복기간이 필요하고 시술 흔적이 남아 시도하기 두려웠던 남성들에게도 간편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레이저 시술이 한 가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남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더하고 있는 ‘엑셀V’ 레이저다.

미국 큐테라사에서 개발한 엑셀V 레이저(ExcelV)는 3가지 레이저모드를 활용, 피부 손상을 주지 않고 표피뿐 아니라 혈관질환, 색소질환은 물론 모공, 주름, 탄력 등의 복합적이고 다양한 피부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기존 레이저는 단일 파장으로 한 가지 특정 질환을 치료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다양한 피부고민을 가지고 있다면 서너 가지의 레이저로 치료해야만 했다.

하지만 엑셀V 레이저는 세 가지의 레이저모드 파장을 통해 모든 증상을 한꺼번에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높은 에너지와 짧은 펄스폭으로 타 레이저 치료 시 발생할 수 있었던 부작용을 줄여 FDA, KFDA, CE에서 안정성을 입증 받았다.

혈관확장이나 붉은 기가 있는 경우 기미와 같은 색소질환이 더 잘생기기 때문에 혈관확장증과 기미가 함께 있다면 엑셀V 레이저를 이용해 혈관과 색소를 동시에 치료하여 금전적, 시간적 투자를 줄일 수 있어 시간을 쪼개기 힘든 현대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울산피부과 에이스의원 한돈규 원장은 “엑셀V레이저 시술은 마취 없이 시술이 가능하며 별도의 회복기간이 없어 당일 세안, 샤워, 화장이 가능해 일상생활에 지장 없이 빠르게 피부고민을 해결할 수 있어 레이저 시술이 다소 부담스러웠던 남성들에게도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라고 말했다.

시술은 3~4주 간격으로 3회 진행하며 횟수는 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보통 3회 정도 치료로 1~2년 정도 맑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시술 이후에도 외출 시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수분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여 피부의 저항성을 길러주는 것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중요한 습관이 될 수 있다.
(사진출처: 영화 ‘5 to 7’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전효성, 소녀시대 티파니와 깜찍발랄 셀카
▶ [포토] 김남길 '도리화가 특별출연해요~'
▶ ‘복면가왕’ 거미, 연인 조정석 언급…“자신감 실어줬다”
▶ [포토] 트와이스 사나 '상큼한 미모'
▶ ‘풍문으로 들었쇼’, 장윤정 어머니의 폭로 메일 전말 밀착 취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