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신해철 부인 윤원희 씨를 비롯한 드러머 남궁연, 양승선 KCA엔터테인먼트 대표, 넥스트 팬클럽 철기군 회장 등 4인이 23일 오전 9시 30분께 `신해철법` 심사를 촉구하는 청원서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 제출했다.



`신해철법`은 의료사고 피해자가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에 분쟁 조정을 신청하면 의료인의 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조정이 시작되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신해철법은 의료인이 사고 중재를 거부하면 조정이 시작조차 되지 못하는 현실을 개선하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하지만 신해철법은 정기국회 마지막 회기인 이달 보건복지위 법안심사소위 안건에 오르지 못했다. 이번에 논의되지 못하면 자동 폐기될 위기다.



앞서 지난해 3월 오제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발의한 이 법안은 지난해 10월 고 신해철의 의료 사고 의혹 이후 `신해철법`으로 명명됐다.



윤원희 씨는 "우리와 비슷한 아픔을 많은 분이 겪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다. 또한 만에 하나 앞으로 겪게 되실 지도 모를 누군가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 같아 이 자리에 섰다"고밝혔다.



故신해철 부인 윤원희, 신해철법 심사촉구 청원서 제출

故신해철 부인 윤원희, 신해철법 심사촉구 청원서 제출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복면가왕` 거미 누른 캣츠걸 정체, 차지연인 결정적 증거?
ㆍ토트넘 웨스트햄 손흥민, 민아 태운 아우디R8 가격 `대박`…유소영-한연수 등 `女연예인 킬러`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마리텔` 유희관 여친 양수진, 터질듯한 볼륨감 `아찔`…`프리미어 12` 엔트리 제외 `혹시?`
ㆍ고양 버스사고, 현장사진 보니 `아수라장`…1명 사망 17명 부상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