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산업연합회(사무국 대한상공회의소)는 이달 20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26일간 펼쳐지는 쇼핑대전 `K-세일 데이`에 18일 현재 72개사가 참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백화점 6개사, 대형마트 4개사, 슈퍼마켓 4개사, 편의점 5개사, 온라인쇼핑 12개사 등이다. 전문소매점인 전자랜드, 롯데하이마트, 더페이스샵, 마리오아울렛 등도 신청했다.



또 제조업체인 삼성전자, 제일모직(삼성물산)도 합류했다.



이와함께 전통시장도 오는 27일부터 이번 세일에 참여할 예정이다.



K-세일 데이는 지난달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효과로 차츰 살아날 기미를 보이는 내수경기 회복세를 이어가는 한편 이달 말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에 선제 대응하는 측면도 있다.



할인율은 업체별로 다르지만 최대 50~90% 수준이다.



백화점 6개사는 전점에서 최대 10~50%, 대형마트 및 슈퍼마켓은 생활용품ㆍ식품 위주로 10~50%, 전자제품 전문점은 30~50% 수준의 세일을 기획 중이다.



할인품목은 패션, 리빙, 가전, 식품, 아웃도어 등 테마별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삼성전자는 `S 골드러시 패밀리 세일` 행사를 12월까지 연장하고 할인품목도 TV·냉장고·세탁기ㆍ김치냉장고 등 7개 품목에다 에어컨·카메라를 추가했다.



할인율은 TV·냉장고 20%, 그외 20~40% 수준이다.



제일모직은 남성복과 빈폴 등 브랜드 위주로 20~30% 할인을 계획하고 있다.



정부는 K-세일 데이에 많은 전통시장이 참여하도록 김장행사, 테마축제, 시장별 특판 이벤트 등을 전국 500개 시장에 지원할 계획이다.



연합회 관계자는 "지난 11일 중국 광군제와 이달 26일부터 시작되는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유통사는 물론 제조기업까지 위기감을 느끼고 대응전략을 마련하고자 하는 노력의 하나"라고 말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런닝맨` 임요환, 3년만에 `스타` 대결서도 勝…홍진호 2인자 낙인 `울상`
ㆍ정상호 `4년 32억` LG 行, `대어` 유한준은 KT로…계약금 어마어마해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공지영 경찰출석, "신앙적 문제인데 여길오다니"…착잡한 심경은?
ㆍ`진짜사나이` 이이경 유급 판정, "평생의 한이 될 것"…무슨 일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