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신사역에 위치한 평택의 한 오피스텔 홍보관은 입장하려는 사람들로 입구부터 북새통을 이뤘다. 베레모를 쓴 노인부터 아이 손을 잡고 온 주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눈에 띄었다. 한 주부 방문객은 "집을 사려고 모으던 종잣돈으로 오피스텔을 분양 받아 임대를 놓고 임대료는 초등학교 다니는 아이의 영어 학원비로 활용할 생각이다"고 말해 소형주택 시장의 뜨거운 투자 열기를 증명했다.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같은 임대 수익형 소형주택이 부동산 시장에서 날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재테크로 돈을 굴릴 곳이 마땅치 않은 것도 수익형 부동산시장에 불을 지핀 요인으로 꼽힌다. 특히 2008년 금융위기 이후 꾸준히 약세를 이어오고 있는 수도권 집값 하락도 주요 요인 중 하나이다.



특히 평택이 각종 개발호재 수혜지로 급부상하면서 수도권 분양시장의 핵으로 떠올랐다. 여기에 기준금리 1%대의 저금리 기조가 계속 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뭉칫돈이 평택으로 몰리고 있다는 소식이다.



경기가 회복되더라도 과거와 같은 집값, 주가 급등을 기대하기 어려운 현 시점에서 평생 월급 통장인 소형주택 월세수입 마련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각종 개발호재로 미래가치가 급등하고 있는 평택에 위치한 `더 스위트 하버`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인근에 산업단지와 중심상업지역 배후수요를 갖춰 투자용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분석이다.



서해안시대 최대 물류항인 평택항에 위치한 국가산업단지 중심상업지역에 자리잡아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며 포승 산단 종사자 2만 명, 기아차 화성공장 1만6천명, 해군 2함대사령부 1만 명, 평택항 근로자 1만명, LNG LPG 기지와 제2포승산업단지까지 6만 여명에 육박하는 풍부한 임대수요를 확보했다는 강점을 갖췄다.



여기에 30년 만에 통과된 평택호 국제관광단지 조성, 아시아 최대 쇼핑센터 및 쇼핑거리를 선보이는 현덕지구 개발까지 예정돼 있어 수도권에서 가장 핫 플레이스로 떠올랐다.



특히 더 스위트 하버는 풀 옵션 설계와 믿을 수 있는 대기업 KT가 시공하여 신뢰성을 더 했다. 또 주택도시보증공사로부터 오피스텔과 소형아파트에 대해 100%보증을 들어 자금관리신탁 외 추가적인 안전장치를 마련해 신뢰도를 높였다. 여기에 연간 8~11%의 수익을 보장해서 투자자들의 열렬한 지지까지 받고 있다.



평택 포승지구에 들어서는 더 스위트 하버는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 일대에 지하 1층~지상 18층 규모의 소형아파트 299세대와 오피스텔 74실 등 총 373세대를 분양한다. 소형아파트와 오피스텔 각각 A타입~J타입 10개 타입으로 총 20개의 타입으로 구성 되어있다.



사업지 인근에서 지어지는 단지 중 가장 큰 세대수를 자랑하며, 전 실 모두 임대 선호도가 높은 소형평수로 채워진다. 또한 저렴한 분양가격에 최고급 호텔형 풀옵션, 혁신적인 2in 1설계로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최고의 교통여건도 자랑한다. 서해안고속도로(서평택IC, 평택항IC 예정), 동서고속도로(평택~안성~삼척 간), 경부고속도로(안성IC인중 방면) 등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내륙 연계 교통망의 최중심에 자리잡아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다.



향후 수도권 고속철도(KTX)가 2016년 6월 개통되면 서울과 평택 간 이동 시간이 20분밖에 소요되지 않아 접근성이 더 높아질 예정이다.



한편 더 스위트 하버 홍보관은 서울 강남 신사역 4번 출구 바로 앞에 있으며, 성실한 상담과 효율적인 시간 배려를 위해 사전예약제를 실시 중이다. 문의는 02-540-8700 로 전화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IS 조직원 인도네시아 불법체류자 검거"
ㆍ숨진 남편의 금괴 11년 만에 찾은 유가족, 상속세는 얼마?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찰리 신 "4년 전 에이즈 감염…지금은 건강" 진단후 콘돔 착용안해 논란
ㆍ이정재 피소, "등록금 제때 못내 맞았다…구멍 난 양말도 창피" 생활고 고백 `안타까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