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의신-객주 2015’ 류담, 14회 만에 첫 등장…‘더벅머리+썩은 이’
[연예팀] ‘장사의신-객주2015’에 류담이 14회 만에 첫 등장 한다.

11월11일 방송될 KBS2 수목드라마 ‘장사의신-객주 2015’(극본 정성희 이한호, 연출 김종선) 14회부터 류담이 소금 장수 출신의 천하장사이자, 박상면의 부하 송파왈짜패 곰배 역으로 합류하면서 극에 활기를 더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류담이 맡은 곰배 역은 보기에는 우락부락한 산 도적 같지만, 술 한모금도 못 마시고, 산자나 약과를 좋아하는 어린아이 같은 순수한 면을 갖고 있는 인물. 그는 지난 9회에서 송파마방 쇠살쭈 김명수를 배신한 형벌로 각각 부샅과 오른쪽 발뒤꿈치를 잃은 형벌을 당한 후 자취를 감췄던 도망자 커플 박상면, 양정아와 의기투합, 조선시대 검은 왈짜패로 활약을 펼친다.

특히 쇠살쭈 김명수를 도왔던 장혁에 대한 강한 복수심을 갖고 있는 박상면의 충직한 수하로 등장하는 류담은 더벅머리에 검게 썩은 이를 드러내며 누군가를 향해 살벌한 경고를 날리는 강렬한 모습으로 첫 선을 보이는 터. 류담이 장혁을 향해 분노를 표출하는 박상면과 함께 장혁을 비롯한 송파마방 멤버들에게 어떤 위협을 가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와 관련 새로이 합류하는 류담이 설렘과 긴장감을 소감으로 밝혔다. 류담은 “1여년 만에 다시 드라마로 시청자 여러분들에게 인사드리게 돼서 기쁘다. 첫 방송부터 재밌게 시청하고 있던 명품사극 ‘장사의신-객주 2015’에 곰배 역으로 합류하게 돼 더욱 영광이다”며 “막상 출연을 앞두니 설레기도 하고 떨리기도 한다. 송만치의 충복 곰배가 등장하면서 더욱 극에 탄력이 붙을 예정이니 제가 첫 등장하는 14회는 절대 놓치지 말고 본방사수 부탁드린다”고 각오를 다졌다.

제작사 측은 “맛깔 조연 류담의 합류, 박상면, 양정아의 재등장으로 극의 갈등과 재미가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라며 “복수만을 생각하며 목숨을 부지한 박상면과 송파마방을 살리기 위해 필사적으로 고군분투하는 장혁의 재회가 14회분에서 방송될 전망이다. 안방극장을 더욱 뜨겁게 달굴 14회를 기대해도 좋다”고 밝혔다.

한편 ‘장사의신-객주 2015’ 14회는 오늘(11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사진제공: SM C&C)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박소담, ‘검은사제들’ 100만 돌파 인증샷‘화사’
▶ [포토] 김준수 '카리스마 끝판왕'
▶ ‘응답하라 1988’ 김태수, 완벽하고 탄탄한 ‘반전 몸매’
▶ ‘냉부해’ 1주년 특집, 김성주vs정형돈 요리 대결‘기대감↑’
▶ ‘타인의 취향’ 스테파니 리, 순대국-개불-계란밥까지‘무한 먹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