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모임에서 돋보이기 위해 지금부터 준비해야 할 것은?
[김희운 기자] 연말을 앞두고 각종 모임과 약속이 잦아지면서 거울 앞에서 시간을 보내는 이들이 많다. 한창 바쁠 때는 모르고 살았지만 어느 날 문득 거울을 보다가 ‘나이 듦’을 체감하는 때가 있는데, 실제로 최근 20대 이상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98.9%가 스스로 나이 듦을 체감하며 거울을 볼 때 노화를 느낀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30대 초반의 직장인 정수연(가명)씨 역시 얼마 전 결혼식에 가기 위해 평소와 같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껏 꾸미고 나서 거울을 본 순간, 뭔가 부족한 듯 전과는 다른 느낌이 들었고 그 이유를 칙칙하고 탄력이 떨어진 피부에서 찾을 수 있었다. 이에 정씨는 다가오는 연말모임을 앞두고 동안피부로 거듭나기 위해 전문적인 피부시술과 관리를 받기로 결정했다.

토탈미용클리닉 제주 노형동 미우성형외과 이정엽 원장은 “보통 피부노화라 함은 주름을 떠올리는데 피부혈색이 없어지거나 피부톤이 얼룩덜룩해지는 것도 노화의 신호로 혈색을 나타내는 헤모글로빈, 멜라닌색소가 영향을 받으면서 피부색이 옅어질 뿐 아니라 피부두께가 얇아짐과 동시에 잡티가 늘고 짙어지면서 피부색도 노화를 겪게 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나이가 들면 피지분비가 많지 않더라도 노화로 인해 피부표피와 진피층의 성분, 두께 및 혈관의 수가 감소해 혈액순환이 나빠지면서 모공주위를 조이는 힘이 약해지기 쉽고 이에 따라 모공이나 피부탄력이 저하돼 흉터가 더욱 커 보일수도 있으며 이런 종합적인 피부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시술에는 ‘엑셀V'와 ‘에너젯 리프팅’이 적합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미국 큐테라사에서 출시한 최신 레이저인 ‘엑셀V’는 3가지 모드를 활용, 여러 가지 피부병변의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다. 단순 기미나 주근깨, 잡티, 여드름 홍반, 안면홍조와 같은 혈관 색소병변은 물론 모공, 주름, 탄력 등의 복합적인 문제를 동시에 개선한다.

이처럼 엑셀V는 기존의 관리나 치료와는 개념을 달리하는데 높은 에너지와 짧은 펄스폭을 통해 타 레이저치료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최대한으로 줄여 FDA, KFDA, CE에서 안전성을 입증을 받은 시술로, 레이저로 인한 피부 자극을 최소화시키면서도 실질적인 피부병변의 치료와 개선을 목적으로 다양한 피부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해 주기 때문이다.

특히 난치성 기미나 재발되는 기미에 효과적이며 주름 및 검붉은 계통의 여드름자국이나 안면홍조 등 색소혈관 피부질환의 경우 80-90% 이상 개선이 가능하다. 안면홍조의 경우 기존의 혈관 치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술부위에 멍드는 현상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혈관확장이나 붉은 기가 있는 경우 기미나 색소질환이 더 잘 생길 수 있는데 혈관확장증과 기미가 함께 있는 경우 엑셀V레이저를 이용해 혈관과 색소를 동시에 치료함으로써 시간적, 금전적 투자를 줄일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시술은 보통 2~3주 간격으로 3~5회 가량 진행되며 횟수는 개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평균 5회 치료로 1년 정도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아울러 보다 완벽한 동안피부를 위해서는 ‘에너젯 레이저’를 병행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스라엘 퍼펙션사의 에너젯은 공기압을 이용, 압축된 젯을 고속으로 피부 깊은 곳에 침투시켜 피부탄력과 볼륨을 증대시키는 시술로 FDA에 승인을 받은 안전한 장비다.

시술과정에서 발생한 피부 진피층의 미세한 상처가 회복되면서 콜라겐, 엘라스틴 재생을 유도해 흉터와 주름제거를 비롯해 피부리프팅과 피부재생에 효과가 있다.

쉽게 말해 에너젯은 주름(얼굴, 목주름), 탄력개선 리프팅을 비롯해 여드름 흉터나 여드름 자국 치료에도 효과를 나타낸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이 생김과 동시에 여드름자국이나 흉터가 더욱 도드라져 보이는데, 에너젯은 여드름 흉터의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켜 살이 차오르게 함으로써 자국이나 흉터까지 개선할 수 있다.

이밖에도 단순히 겉으로 피부를 잡아 올리는 기존 리프팅 시술과는 달리 피부 깊은 곳에 선택적으로 에너지가 작용해 피부에 시술흔적, 화상이나 흉터 등이 남지 않고 피부자극이 덜하며 빠르고 강력한 리프팅 효과 및 얼굴 이외에 다양한 부위에도 적용 가능하다.
(사진출처: 영화 ‘트루스 어바웃 엠마누엘’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이홍기, 데뷔 9년 만에 솔로 컴백…‘기대만발’
▶ [포토] 김연아 '상큼한 원피스'
▶ ‘발칙하게 고고’ 채수빈, 18살 소녀의 버거운 현실…‘울컥’
▶ [포토] 복면가왕 마법사 은가은 '하이포 쇼케이스 왔어요~'
▶ ‘장사의 신-객주 2015’ 이덕화-한채아, 40년 나이차 부부 첫날밤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