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수도권 서부 지역에서 최고의 역세권 상권 중 한곳으로 꼽히는 부천역 북부역 사거리 상권에 대해 이야기 해 본다.

부천역 상권은 이미 안정기에 접어든지 오래된 상권으로 인구가 많은 도시인 부천시 전체를 배후 시장으로 하고 있으며, 교통이 발달되어 자연스레 사람들이 모여들며 상권이 형성 되었다. 부천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상권은 중앙로를 따라 주요관공서와 시장, 상가 등이 밀집되어 있으며, 부천역을 연결하고 있는 북부역사거리가 상권의 중심이 되고 있다. 지하철 노선이 분리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부천역 북부와 남부가 동일 상권으로 형성되어 있다.

부천역 상권의 범위는 북쪽은 원미2동과 심곡동 주민이 상권으로 유입하는 지점이 교보생명빌딩, 남쪽은 부천역 이용객과 신곡본동 주민들의 유입지점인 외환은행, 동쪽과 서쪽은 모두 도로에 의해 상권의 확장이 단절된 곳으로 일죽스포렉스빌딩과 자유시장까지로 볼 수 있다.
부천역 상권은 북부역사거리를 중심으로 동서남북으로 넓게 퍼져있으며 그 범위는 서울의 중심상권과 비교해도 될 규모이다.

부천역 상권의 유동인구는 10대부터 40대까지 고른 분포를 보이고 있다. 낮에는 쇼핑을 하기위한 주부, 저녁에는 음식,흥을 즐기기 위해 나온 젊은층, 밤에는 직장인이 밀집되고 있다. 이와 같이 아침부터 저녁까지 유동인구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으며 대형 유통시설과,재래시장,상점 등의 쇼핑시설이 차례로 자리잡고 있어 특히 20대,30대 여성들의 유동인구가 많다. 이들은 전체 유동인구의 30%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상권의 핵심 수요층이다.또한 저녁시간에 유흥가를 찾는 20,30대 직장남성들은 주로 부천시내 공단지역 종사자로 적지 않은 수요를 발생시킨다.

◆ 실거래 사례 (부천역 북부역사거리 인근)

부천역 북부역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A지역은 대로변으로는 대형 프렌차이즈 잡화매장, 각종 병원, 커피전문점, 의류 브랜드 매장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이면은 부천역로데오거리로 낮은 가격의 다양한 의류 매장이 집단으로 들어서 있고 젊은층을 타겟으로 한 주점 및 중저가 프렌차이즈 음식점으로 먹자 상권이 형성되어있다. 주 소비계층의 60%이상이 20,30대 젊은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빌딩 매매사례로는 부일로 이면에 위치하여 유동인구가 우수하며 임대수익용도로 적합한 6층 건물이 2015년 평당 3,855만원에 매매되었다.

B지역은 대로변으로는 각종병원, 대형프렌차이즈 업체, 은행, 증권사 등 금융시설과 브랜드의류점과 보세의류점, 잡화점이 밀접되어 있으며 이면으로는 빌라, 모텔 및 주택가들이 밀집되어 있다. 주변 거주 유동인구의 움직임은 있으나 동선이 연결되어 있지 못하고 프렌차이즈 점포 보다는 개인 점포들이 더 많은 서민 중심형 상권이다. 빌딩매매사례로는 부일로 대로변에 위치하여 가시성이 우수하고 임대수익용도로 적합한 5층 건물이 2014년에 평당 1,776만원에 매매되었다.

C지역은 대표적으로 오래된 부천북부역 로얄 쇼핑상가, 롯데시네마, CGV 등이 상권에 유동인구를 흡수하는 집객역할을 하고 있으며 먹자상권, 유층주점, 다양한 서비스 업종들로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빌딩매매사례로는 부일로 이면에 위치하여 리모델링 후 임대수익용도로 적합한 2층 주택이 2015년 평당 1,287만원에 매매 되었다.

D지역은 북부역 광장 인근 소신여객 차고지 옆 골목으로 포장마차 거리가 늘어서 있어 주변 30대에서 50대 상업지 직장인들의 수요가 풍부한 곳으로 먹자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또한 쥬얼리, 화장품 매장들이 가시성 좋은곳에 늘어서 있으며 2,3층에는 병원들도 들어가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유동인구를 흡수하고 있다. 빌딩 매매 사례로는 유동인구가 풍부하며 코너에 접하고 있어 가시성 및 접근성이 뛰어난 2층 빌딩이 2015년 평당 2,346만원에 매매 되었다.
부천역 북부역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부천역 북부역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부천역 도보 4분거리 대로변에 위치하여 가시성이 우수하며 임대수익용도로 적합한 고수익 10층 빌딩이 매가 110억

◆주변추천매물2.
부천역 도보 6분거리 코너에 위치하여 접근성과 가시성이 뛰어나며 임대수익용도로 적합한 고수익 11층 빌딩이 매가 200억

◆주변추천매물3.
부천역 도보 4분거리의 가시성이 우수하며 투자용으로 적합한 빌딩이 매가 30억

◆주변추천매물4.
부천역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하며 임대수익용으로 적합한 6층 빌딩이 매가 19억

◆주변추천매물5.
부천역 도보 2분거리의 고수익 임대수익용으로 적합한 6층 빌딩이 매가 39억

◆주변추천매물6.
부천역 도보 5분거리의 임대수익용도로 적합하며 가시성이 우수한 3층 건물이 매가 85억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