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춘천시가 레고랜드, 항공우주 체험관 건립, 옛 캠프페이지(미군부대) 개발 등 각종 주요 개발사업이 속도를 내며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아파트, 주거형 오피스텔 등 주택공급은 부족한 실정이다. 춘천시에 따르면 춘천시 인구는 2010년 27만 명을 넘어선지 5년 만인 지난 8월 20일 기준 28만명을 넘어섰다. 인구 증가 이유로는 레고랜드 등 각종 개발에 따른 영향으로 분석된다.



반면 주택공급은 인구 증가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자료에 따르면 강원도는 지난 8월 주택을 사려는 사람의 비중을 나타내는 ‘매수우위지수가’ 96.1로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월까지만 해도 60대선을 유지하던 매수우위지수는 올 3월 90대선으로 급등한 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반면 주택을 팔려는 사람의 비중을 나타내는 ‘매도우위지수’는 10.5로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춘천시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주택수요 역시 크게 증가했다”며 “전세가격 상승에 따른 매매전환수요까지 가세하면서 부동산시장 활황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 다양한 개발호재로 춘천시 인구유입 ‘가속화’



춘천의 다양한 개발사업 중 글로벌 테마파크 ‘춘천 레고랜드’는 춘천시 중도 일원에 129만 1,434㎡ 규모로 오는 2018년까지 레고랜드 테마파크를 비롯해 호텔과 워터파크, 상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는 현재 운영 중인 덴마크, 영국, 미국, 독일, 말레이시아 등에 이어 세계 7번째로 유치된 것이며 규모가 영국 윈저의 레고랜드보다 2배 이상 큰 세계 최대 규모이다.



우주과학 교육․체험시설인 ‘스페이스캠프 코리아’도 춘천에 들어설 예정이다. 지난 2013년 11월 강원도와 미국 우주 로켓센터(US Space & Rocket Center), ㈜미리내개발, 교보증권은 춘천에 ‘스페이스캠프 코리아’ 관광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스페이스캠프 투자협약(MOU)’을 맺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춘천시는 옛 캠프페이지(미군부대)를 단순 여가 공간을 넘어 도심 관광의 거점이 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시는 옛 캠프페이지 활용을 위해 당초 계획인 시민공원화를 유지하되 2017년 완공 계획인 레고랜드 관광객의 도심 상권 유도 기능을 가미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춘천에는 현재 동춘천산업단지와 남춘천산업단지, 춘천공용차고지 주변 산업단지 등 지속적인 기업유치가 진행되고 있어 개발호재가 풍부하다. 특히 이러한 다양한 개발사업들이 완료되면 춘천시 전체에 관광객 유입에 따른 주민들의 경제소득 증가는 물론 국내외 인지도 상승에 따른 투자유치에도 이바지할 전망이다.



◆ 9가지 다양한 타입으로 맞춤형 선택구조 갖춘 ‘춘천 레고타워’



춘천시가 다양한 개발호재로 뜨거운 가운데 춘천 레고랜드 바로 앞에 위치한 주거형 오피스텔 ‘춘천 레고타워’가 분양에 나서 화제다. 특히 ‘춘천 레고타워’는 원룸형 일색인 소형주택 시장에서 최근 실수요자들로부터 인기가 높은 투룸․쓰리룸형 타입을 갖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2~3인 가구가 부쩍 늘어난데다 전세가격이 급등하면서 상대적으로 주거비가 저렴한 투룸이 2~3인 가구의 주거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그동안 방이 두 칸인 전용 30~50㎡ 대 소형주택은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의 경우 원룸 위주로 분양되며 공급이 미미했다. 아파트도 소형은 임대주택을 제외하면 대부분 전용 59㎡로 방 세 칸짜리가 대부분이었다. 그만큼 2~3인 가구가 거주할 투룸․쓰리룸 소형주택 공급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에스엘씨엔디가 시행하고 상리건설과 믿음종합건설이 시공하는 수익형 오피스텔 ‘춘천 레코타워’(투시도)는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267-1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계약면적 40~126㎡ 총 498실 규모로 모두 9가지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돼 싱글가구에서 신혼부부까지 맞춤형 선택구조를 갖춰 눈길을 끈다. 특히 포스코ICT에서 에너지효율화 및 건축IT 시스템을 구축해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을법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스마트 홈네트워크 시스템 등 뛰어난 상품경쟁력도 눈에 띈다. 3층 테라스와 옥상정원도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원격검침시스템과 무인택배시스템, 초고속정보통신 등 디지털 시스템과 무인경비시스템, 주차관제시스템, 오피스텔 전용 출입구 등 입주민들의 주거안전을 강화하는 시스템도 적용된다.



‘춘천 레고타워’는 싱글가구에서 신혼까지 라이프스타일이나 가족구성원 등에 따라 다양하게 구조를 선택할 수 있도록 총 9가지 맞춤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풀퍼니시드시스템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냉장고와 세탁기 등 주방가전을 빌트인으로 시공해 더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20층 초고층으로 시공돼 시원한 전망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하며, 팬트리장 제공 등을 통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해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배려했다.



‘춘천 레고타워’ 견본주택(문의:033-241-1177)은 강원 춘천시 근화동 267번지에 위치한다.



★ 무료 웹툰 보기




와우스타 한석주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성경, 역대 최고 파격 시스루 드레스 어디꺼? 가격이..
ㆍ[화제의 동영상] 손톱 자르는거 처음이에요‥"아악!"
ㆍ`홍진영` 과식하면 몸매 위해 다음날 `이것` 꼭 해…
ㆍ"완전 또라이였네" 서세원 내연녀가 서정희에 보낸 협박문자 살펴보니
ㆍ빅스타, ‘달빛소나타’ B컷 화보 대방출...‘5人5色 매력 발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