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외식전문기업 ㈜놀부의 복고풍 가마솥 치킨 전문점 놀부옛날통닭이 지난 1일 선보인 `이연복의 그것이 알고 싶닭` 홍보 영상이 온라인상에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이연복의 그것이 알고 싶닭은 이연복 수석고문셰프의 노하우를 놀부의 레시피로 재해석한 놀부옛날통닭의 중화풍 치킨요리 `깐풍치킨`과 `현미찹쌀치킨`의 출시를 기념해 제작한 패러디 영상이다. 특히 이연복 셰프의 1인 4역 연기와 입맛을 돋우는 신메뉴의 비주얼이 시선을 사로잡는데, 공개 이틀 만에 조회수 10만을 돌파하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영상은 유명 시사 교양 프로그램의 PD로 변신한 이연복 셰프가 신메뉴로 중국집 손님까지 모두 빼앗아 간 놀부옛날통닭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취재 과정에서 중국집 배달부, 통닭집 사장을 만나 그 인기를 확인하고, 중화요리학과 교수로부터 놀부옛날통닭이 중화풍 맛을 제대로 살린 `요리`임을 인정받는 장면으로 흘러간다.



특히 놀부는 단발머리 가발을 쓰고 교수로 등장하거나 코믹한 표정으로 치킨 맛에 감탄하는 등 평소 볼 수 없었던 이연복 셰프의 색다른 모습을 공개해 큰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영상에 등장하는 `깐풍치킨`은 바삭한 튀김과 마늘, 대파, 사천고추, 청양고추로 맛을 낸 매콤달콤한 특제소스의 조화가 일품이며, `현미찹쌀치킨`은 바삭한 통현미 크런치와 쫀득한 찹쌀가루, 새콤달콤한 유자 소스에 라면땅, 찹쌀볼, 양념 감자까지 사이드 메뉴로 더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놀부는 SK플래닛의 모바일 선주문 결제 서비스 `시럽오더`를 통해 놀부옛날통닭을 주문하는 고객들에게 연말까지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놀부 신규사업본부장 이정일 상무는 "이연복 셰프의 활약이 돋보인 이번 영상은 역대 놀부 홍보 영상 중 가장 참신하고 코믹한 히트작이 될 것"이라며 "이연복 셰프가 그 맛을 인정한 메뉴와 이색 홍보 영상으로 고객의 입맛뿐만 아니라 눈과 귀까지 모두 즐거운 놀부옛날통닭이 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한편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셰프님의 춤, 연기 다 봤으니 이제 노래만 남았나요", "리 취팔러마 교수가 인정한 이연복 치킨 완전 궁금", "새로운 병맛 광고의 등장", "닭다리 들고 놀라는 장면 완전 웃기닭", "가짜 중국어 리얼해서 진짜인 줄"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윤지연기자 beauty@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카드뉴스] 오바마도 못말린 박대통령의 `김치 세일즈`
ㆍ박기량 수입, “치어리더 역사상 최고” 연봉 얼마길래?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황정민 아나운서 교통사고, 향후 방송활동 가능할까? KBS "아직"
ㆍ식인박테리아, 일본서 71명 사망…손발괴사 증상에도 감염경로 ‘쉬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