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동탄2 신도시에 임대주택과 분양주택을 하나의 사업으로 묶어 민간부문 참여를 확대하는 `패키지형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이 처음으로 추진됩니다.

국토교통부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지난 27일 열린 동탄 2지구 A5·A6블록 사업자 선정 평가위원회 결과를 인용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해당 지구에는 지난 6월5일 공모 및 7월22일 재공모에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단독으로 참여했고 최종 심사결과 총전 1,100점 중 1,054점을 얻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습니다.

패키지형 사업은 LH와 민간이 분양 및 임대주택에 대한 공동건설 사업자로서 LH는 토지를 제공하고 민간은 공사비를 자체 조달해 분양주택과 임대주택을 건설·공급하는 방식입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국민임대주택 등 장기공공임대주택사업 손실분을 분양주택 수익으로 일부 보전할 수 있어 임대주택 공급의 지속성을 확보하고 민간자본과 기술력을 활용한 주택의 품질 향상과 LH의 재무구조 개선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LH는 9월중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대우건설 컨소시엄과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11월까지 인허가 절차를 완료한 후 12월말에는 주택 분양에 착수한다는 계획입니다.

박연진 국토교통부 공공주택관리과장은 "이번 패키지형 시범사업은 장기공공임대주택 건설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으며 사업진행 추이를 모니터링하며 내년에도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카드뉴스] 교황과 낙태 그리고 김태희
ㆍ`보조개 여신` 음정희, `억` 소리나는 재벌녀?…어마어마한 재산 대체 얼마길래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이하얀, 이혼 후 요구르트배달까지…안타까운 과거사 재조명
ㆍ송해, `억` 소리나는 출연료…대기업 간부 못지 않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