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유일의 항공사인 고려항공이 영국의 민간 조사기관에 의해 4년 연속 세계 최악의 항공사로 선정됐다.



영국의 항공서비스 전문 조사기관인 스카이트랙스는 전세계 600개 항공사를 대상으로 벌인 서비스 등에 대한 종합 평가 결과,



고려항공에 유일하게 최하위 등급인 별 1개(최고등급은 별 5개)를 줬다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28일 보도했다.







<사진설명=고려항공이 지난 7월 새로 선보인 기내식인 김밥>



2012년부터 줄곧 최하 등급을 받아왔으니 아주 새삼스러운 일은 아니다.



스카이트랙스의 평가 기준은 비행기의 노후화와 공항 탑승 편의, 기내 봉사 및 기내식 등으로



고려항공에 대한 자세한 평가 내역은 공개하지 않은 채 "별 1개를 받은 항공사는 평가 영역 전반에 걸쳐 형편없다는 것을 뜻한다"고 설명했다.



스카이트랙스의 평가에서 별 5개를 받은 항공사는 한국의 아시아나항공, 중국의 하이난항공,



일본의 전일본공수항공(ANA), 홍콩의 캐세이퍼시픽항공 등이다.



한편, 유럽연합(EU)은 현재 고려항공의 역내 취항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다.



유럽연합은 고려항공을 `취항 금지 대상`으로 분류해오다가 2010년부터 `운항 제한 대상`으로 바꿨다.



북한이 2010년 러시아에서 TU-204 항공기 2대를 새로 도입하자 이들 항공기에 대해서만 제한적인 운항을 허용했기 때문이다.



고려항공은 현재 중국 베이징(北京)과 선양(瀋陽),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태국 방콕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톡톡 튀는 한국경제TV 카드뉴스 보기


양승현기자 yanghas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지드래곤 미즈하라키코 결별, 데이트 장면 보니 ‘달달한데‥’
ㆍ롯데 강민호와 결혼, 신소연 누구? `미모+지성` 갖춘 팔방미인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해피투게더3’ 임창정 “임은경과 열애설 노이즈마케팅 하려했는데 실패” 폭소
ㆍ신소연 "부산에서 좋은 소식 전하겠다" 날씨여신 작별인사 `뭉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