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 밸런스 생각한 ‘id다이아절골술’ 상표권 획득

[이선영 기자] 작고 갸름한 V라인의 달걀형 얼굴은 가장 일반적인 미의 기준 중 하나이다. 그러나 단순히 갸름하기만 한 것이 아니라 얼굴 폭과 얼굴 길이의 비율이 서로 황금비율을 이룰 때 이상적인 V라인이라 할 수 있다.

V라인수술로 사각턱이 개선되면 더할 나위 없는 이상적인 얼굴형으로 변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막상 수술을 받은 후의 현실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존재한다.

턱 끝이 짧고 넓은 얼굴형이라면 V라인수술로 아무리 얼굴이 갸름해졌다 한들 얼굴의 전체적인 비율이 맞지 않아 수술 결과가 부자연스럽게 변하기 쉽기 때문이다. 짧은 턱을 보완하기 위해 뼈 이식이나 턱 보형물 등의 수술이 병행되기도 했지만 자연스럽고 이상적인 V라인을 완성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었다.

이에 아이디병원에서 짧고 넓은 턱을 이상적인 비율의 V라인으로 개선하기 위해 탄생시킨 ‘id다이아절골술’이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정식으로 상표권을 획득했다.

id다이아절골술은 턱이 짧고 넓은 경우 얼굴 전체의 비율에 맞춰 V라인수술과 함께 턱의 길이를 연장시키는 수술법으로, 통칭 ‘다이아V라인수술’로도 불리는 수술법이다. 턱의 부피를 줄이는 기존의 V라인수술과 달리 턱 길이 연장까지 한 번에 가능해 얼굴 전체의 황금비율을 이루는 데 효과적인 V라인수술법이라 할 수 있다.

아이디병원 박상훈 원장은 “보통 V라인수술 후에도 얼굴형이 자연스럽지 않은 경우 턱보형물 삽입이나 인공뼈 이식 등의 턱끝수술을 별도로 진행해야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때문에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가중될 수 있었으나 다이아V라인수술을 통해 순수한 자가뼈를 이용한 V라인수술과 턱끝수술이 동시에 이루어짐으로써 이물감을 최소화하면서 자연스러움과 턱 밸런스를 최대한 살린 V라인을 완성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길이가 부족한 턱끝을 보완하는 턱끝수술은 ‘T절골’, ‘Y절골’, ‘ㅅ절골’ 등 다양한 형태의 수술법으로 진행되어 왔다. 그러나 길이 연장에 한계가 있다는 단점 때문에 턱끝이 짧은 얼굴은 V라인수술과 턱끝수술이 병행되어도 실제로 얼굴의 이상적인 비율이 완성되는 효과는 다소 떨어지는 편이었다.

id다이아절골술은 넓적한 턱끝뼈의 가운데를 절제해 양 턱 끝을 모은 후 고정핀으로 안전하게 고정시키고, 귀 밑부터 양 옆으로 돌출된 뼈조각을 절제하는 과정을 거쳐 V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턱끝뼈를 오각형 다이아몬드형으로 절제하기 때문에 턱끝을 자연스럽게 절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경 손상의 가능성이 희박해 안전하고, 턱끝의 길이 변화가 크기 때문에 추가로 턱끝수술을 받지 않아도 될 만큼 그 효과 역시 우수한 편이다.

박상훈 원장은 “턱 밸런스에 맞게 턱끝 길이를 연장하면서 V라인을 완성하는 다이아V라인수술은 개개인의 얼굴 상태에 따라 신경선의 위치나 줄여야 할 턱끝의 길이와 폭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따라서 다이아V라인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수많은 얼굴뼈 수술 경험과 방대한 노하우를 통해 가장 자연스러운 얼굴형을 구현해낼 수 있는 의료진을 통해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사진제공: 아이디병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김소연-곽시양, ‘우결4’ 새 커플 합류 확정
▶ [포토] 엄현경 '악역 기대하세요'
▶ ‘해투3’ 임은경-최다니엘, 어색한 사이…‘호칭정리’
▶ ‘해투3’ 임은경 “갑작스러운 공백기, 제 노력이 부족했다”
▶ ‘슈가맨을 찾아서’ 존박-지민, ‘알앤비+힙합’ 버전 ‘질투’ 직캠 공개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