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부총리와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1년여 만에 만나 경제 현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최 부총리와 이 총재는 오늘(28일) 오후 7시 서울 명동 은행연합회관 뱅커스클럽에서 양 기관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만찬 회동을 가졌습니다.



이번 만남은 지난해 7월 최경환 부총리 취임 직후 열렸던 상견례 이후 1년여 만입니다.



이 자리에는 한국은행 쪽에서는 장병화 부총재, 하 성 감사, 허재성·서영경·김민호 부총재보 등이 참석했고, 기획재정부 쪽에서는 주형환 제1차관, 정은보 차관보, 최희남 국제경제관리관 등이 자리를 함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최경환 부총리는 "다른 나라는 재무장관하고 중앙은행 총재 만나는게 전혀 뉴스가 아닌데 우리는 뉴스가 되니, 앞으로 좀 뉴스가 안되게 좀 만들어 봅시다"라고 말했습니다.



기재부와 한국은행은 이번 만남을 계기로 양 기관 간 소통을 강화하고 경제상황에 대한 인식을 공유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최 부총리와 이 총재는 취재진 앞에서 최근 경제 현안에 관해서는 말을 아꼈습니다.



한국은행 관계자는 "오늘 만남은 양 기관 간부들 간의 친목을 다지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고 만남의 성격을 강조했습니다.


김민수기자 ms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소정·은가은, 男心 후끈 볼륨몸매 `아찔`…눈을 어디다 둬야 하나?
ㆍ롯데 강민호와 결혼, 신소연 누구? `미모+지성` 갖춘 팔방미인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강민호♥신소연 결혼, 과거 "관중석 향해 물병 투척" 대체 왜?
ㆍ지드래곤·키코, 연애 종지부…19禁 볼륨몸매+눈웃음 `아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