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의 기준이 작은 얼굴로 변화되면서 V라인을 만들어주는 마사지 기기, 팩, 음료 등 관련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토록 사람들이 작은 얼굴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아무리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몸매가 날씬하더라도 얼굴에 살집이 있으면 통통한 이미지를 줄 수 있고, 예뻐 보이지 않으며 전체적인 비율까지 망쳐놓을 수 있기 때문이다.



반대로 얼굴이 작으면 이목구비가 살아나고 전체적인 몸매 비율이 좋아지며 어려 보이는 효과까지 주기 때문에 사람들은 작은 얼굴을 원하고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해도 얼굴살만 빼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때문에 최근에는 주사로 단시간에 얼굴의 살을 빼주어 작은 얼굴을 만들어주는 `윤곽주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윤곽주사는 얼굴에 지방을 분해하는 약물을 주사하여 지방을 분해하고 림프순환을 촉진시켜주어 지방과 체내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만드는 시술이다. 때문에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여 얼굴 살이 빠지는 효과와 더불어 얼굴라인을 매끄럽게 만들고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주로 볼살, 늘어진 턱살, 이중 턱, 광대 등에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시간이 짧고 통증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윤곽주사는 병원마다 조제하는 성분이 조금씩 다르고 개인에 따라 그 양이나 시술 횟수가 상이하니 시술 전 경험이 풍부한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윤곽주사는 주사시술이기 때문에 별도의 마취가 필요하지 않고, 시술 후 멍, 붓기 등이 거의 없어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시술을 원하는 직장인들이나 빠른 시간 안에 예뻐지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시술은 개인에 따라 1~2주일 간격을 두어 3회 정도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또한 윤곽주사와 함께 사각턱보톡스 시술을 병행하면 더 확실한 브이라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의정부피부과 메이드림피부과 정재호 대표원장은 "윤곽주사와 사각턱보톡스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정확한 부위에 적정량을 주입해야 한다. 때문에 시술에 대한 이해와 경험은 필수이며,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 시술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환절기 미세먼지에 좋은 건강차(茶) 5가지
ㆍ[엄수영 기자의 주말 쇼핑가이드] 미세먼지 피해 `몰`로 가자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라디오스타 조승연, 어머니 누군가 봤더니..`깜짝`
ㆍ용인 일가족 4명 사망, 10대 자녀 두 명 포함…현장서 번개탄 발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