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여자들에게 결혼에 대한 환상이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결혼생활에 대한 환상보다는 결혼식에 대한 꿈이 더 크죠. 일생에 한 번 뿐인 날인만큼 누구보다 더 예쁘고, 화려하게 결혼식을 치르고 싶어 합니다. 그중에 가장 큰 로망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웨딩드레스`입니다. 보통 자신만의 드레스 스타일을 정해놓고 고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막상 결혼식을 준비하다보면 너무나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때문에 정작 중요한 것을 선택할 때는 진이 빠져, 열정적이지 못한 준비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게 진행하다 보면 결혼식 후 `다시 할 수 있다면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후회를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런 후회를 없애기 위해 `웨딩예습` 코너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웨딩 예습을 진행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에 대한 전문가의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줍니다. 파크뷰 칼라빈 박춘연 원장에게 웨딩 메이크업을, 파크뷰 헤어 전문가에게 헤어스타일을, 라비쥬마리에에서 웨딩드레스를, 스파지오 스튜디오에서 화보 촬영의 기회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38호 모델의 로망은?

23살 직장인입니다. 아직 결혼생각은 안 해봤지만 웨딩스레스와 헤어 메이크업에 대한 로망이 있어요. 웨딩드레스는 순수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드레스였스면 좋겠어요. 풍성하면서도 화려한 드레스를 입고 싶어요. 메이크업은 단아했으면 좋겠어요. 고혹적이면서 수수한 신부의 모습을 하고 싶어요.







▲메이크업 솔루션



이 모델은 첫 느낌이 귀여운 소녀의 모습이네요. 아직 어려서 너무 진한 메이크업 보다는 어린신부처럼 귀엽고 순수한 모습을 더욱 보여줄 수 있는 메이크업이 좋겠어요. 얼굴이 정말 작아요. 작은 얼굴에 눈이 정말 크네요. 이런 얼굴형은 사진에서 볼 때 얼굴이 넓고 동그랗게 나올 수 있어요. 때문에 기본으로 윤곽수정 메이크업을 통해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면서 넓게 보이는 것을 없애 줄 거예요. 특히 이 모델의 눈은 정말 크고 예뻐요. 때문에 아이 메이크업은 진하게 하지 않고 살짝 포인트만 줘 본연의 아름다운 모습을 살려줄 것이에요. 또한 볼터치와 입술에 포인트를 줘 사랑스러운 어린신부의 모습을 완성할 거예요.







①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발라 줍니다.

② 비비 크림과 파운데이션을 섞어서 발라 줍니다.

③ 펜슬형 컨실러로 잡티를 가려 주세요.

④ 노즈 섀딩을 해 줍니다.







① 루스파우더로 얼굴의 유분기를 잡아줍니다.

② 눈썹을 정리해 줍니다.

③ 볼터치를 해줍니다.







① 아이라인을 그려줍니다.

② 펜슬라이너로 아이라인을 그립니다.

③ 마스카라를 발라 속눈썹을 풍성하게 만듭니다.







▲헤어 솔루션

칼라빈 서일주 원장은 "머리가 정말 길어요. 머리 길이가 있어서 어떤 헤어를 해도 다 할 수 있어요. 머리가 너무 길면 키가 작아 보일 수 있어서 적당한 길이를 맞추는 게 괜찮을 것 같아요. 오늘 이 모델은 포니테일 헤어로 할 거예요. 단아하면서 청초한 모습과 동시에 사랑스러운 어린 신부의 모습을 보일 거예요. 포니테일 헤어와 동시에 양쪽 머리를 땋아 청초한 모습도 같이 표현할 거예요. 잔머리를 자연스럽게 살린 포니테일로 묶어서 모델이 가진 고혹적인 매력을 부각시킬게요. 포니테일은 묶는 높이에 따라 다채로운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낮게 묶어서 웨딩에서 필요한 클래식하고 우아한 느낌도 더할 것입니다"라고 전했습니다.







① 머리를 드라이해서 정리해줍니다.

② 윗 머리부분을 고정한 후 중간 부분부터 머리를 펴 줍니다.

③ 뒷머리부터 고데기로 굵은 컬을 넣어 줍니다.







① 아이론으로 웨이브를 만들어 자연스런 컬을 완성합니다.

② 정수리에 백콤을 넣어 볼륨을 만들어줍니다.

③ 뒷머리를 모아 포니테일로 묶습니다.







① 뒷머리를 모아 포니테일로 묶어서 핀으로 고정합니다.

② 정수리 양 옆 머리를 땋아 줍니다.

③ 귀 밑 머리는 깔끔하게 정리해 줍니다.







▲웨딩드레스 솔루션

모델은 전체적으로 몸이 작고, 이미지가 귀여워요. 모델이 가진 이미지위해서 귀여운 느낌의 A 라인을 준비했어요. 레이스 소재를 이용해서 더욱 풍성해 보이도록 했어요. 튜브 톱 디자인으로 목과 어깨 라인이 드러나서 더욱 가녀려 보일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두꺼운 소재를 써서 왜소한 몸이 커버됐어요. 넓게 퍼진 스커트가 볼륨감을 강조해주죠. 튜브톱 디자인으로 어깨라인과 쇄골라인이 드러나서 여성스러움을 부각시킵니다. 실제 허리보다 높게 허리라인이 있어서 다리가 한층 더 길어 보이는 것도 특징이죠. 드레스 부분과 마찬가지로 상의에도 플라워 패턴이 수놓아져 있어서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췄어요.



★박춘연 원장은...

·2015년 현(現)파크뷰칼라빈 메이크업 원장

·현(現) 서울모드패션학교 패션디자인학부 겸임 교수

·배우 윤은혜, 이인혜, 그룹 시크릿, 가수 에일리 메이크업 담당



★김선정 원장은...

·2014년 현(現) 라비쥬마리에 원장

·2014년 현(現) 서대문 여성인력개발센터 웨딩헬퍼 부문 외부강사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PSA학과 전임강사



★윤종식 실장은...

· 2015 현(現) 스파지오 스튜디오 실장

· 프로골퍼 최경주 재능 기부 레슨 촬영

· 정샘물 메이크업 아티스트 작품 촬영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웨딩예습`을 위한 일반인 웨딩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웨딩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청담동에서 가장 핫한 웨딩드레스 샵에서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를 전문가가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웨딩 전문스튜디오에서 화보를 촬영하는 기회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예비신부가 된 자신의 모습을 미리 볼 웨딩예습의 기회를 선사합니다. 기한은 `무기한`입니다.

결혼을 앞둔 분, 결혼을 꿈꾸는 분, 웨딩의 `스드메`란 무엇인지 체험해 보고 싶은 분 모두 환영합니다.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전신사진 1장 (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3. 출생연도, 이름, 키, 몸무게, 가슴 사이즈, 허리 사이즈

4. 연락처(휴대폰 번호)


블루뉴스 류동우기자 ryu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복면가왕’ 캣츠걸, ‘담배가게 아가씨’로 3연속 가왕…정체는 차지연 유력?
ㆍ터보 ‘다시’, 15년 공백 무색한 완벽 호흡…이광수-차태현 뮤비 등장 ‘재미up’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설현, 나뭇잎 뒤에서 깜찍 셀카 `까꿍 나요기또`
ㆍKB·미래·한투, 대우證 누가 쥐나‥인수가격 막판 눈치작전 `치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