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의 열기가 날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베이비붐시대를 지나 인구 과열 노동 중심의 사회는 이미 저멀리에, 현재는 지식 기반 IT벤처등 지적 자산을 중심인 시대가 도래하였다.

이러한 사회 변화는 삶의 질을 더욱더 중시하게 되었고 더 나아가 자신들만의 웰빙 라이프를 꿈꾸는 새로운 문화를 뿌리내리기 시작하였다.



두뇌를 사용해야 지금은 먹고 살 수 있다 어디에서 들어 본것 같지 않는가? 지적자산? 창조경제? 창의력 지금은 과거가 아니다. 유체적 노동을 하며 피땀을 흘리며 가정을이끌었던 아버지의 모습은 현대에서는 다르다 책상앞에서 노트북을 붙잡는 모습이 현대의 일상이다 과중한 업무로 인한 정신적 피로 바로 스트레스가 만병의 원인이 되고있다.



요즘 현대인들이 스트레스를 받았을때 가장 먼저 당을 찾게 된다 당은 우리 몸의 뛰어난 에너지원이다 설탕은 체내에서 빠르게 에너지원인 당으로 전화돼 운동 후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현대에 암의 유발의 가능성으로 스트레스를 높은 발병의 원인으로 최근에 더욱더 관련성 있는 연구결과 또한 밝혀지고 있다.



과연 요즘 뜨는 유망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여성 소자본 트렌드 디저트 카페 창업이 왜 대세가 되었는지 충분하게 짐작할 수 있겠다. 하루가 다르게 디저트관련 사업이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향후에 지금보다 훨씬 더 급속화 될 것이다. 유망 프렌차이즈라면 창업자들에게는 다소 생소하면서도 엉뚱한 답이 나오기 부지기수이다. 성공창업을 꿈꾸는 이들은앞서 본 내용처럼 사회의 전반적인 움직임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요즘 성공 창업으로 대두되는 여성 소자본 트렌드 디저트 창업은 현 시대의 가장 유망한 아이템인 디저트 사업과 월 고정 비용과 리스크를 최소함과 더불어 초기 안정적인 소자본 투자로 인한 리스크를최소화 하는 것을 말한다.하지만 넓은 공간에서 소비자를 유혹하는 대형화 브랜드 커피숍들이 즐비함에도 소규모 매장들이 경쟁력을 갖춰 이겨낼 수 있을까?소규모 매장은 빠른 테이크 아웃 (take out)으로 공간 활용을 최대화 해야하며, 그에 맞는 아이템 선정이 필요하다.



다른곳에서 찾아 볼 수 없는 희소한 아이템이나 프렌차이즈인 경우에는 본사에서 보내준 상태 그대로 조리와 가공을 거치지 않고 소비자에게 판매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최근에 창업계에서 소자본 트렌드 디저트 창업, 여성 소자본 트렌드 디저트 카페 창업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면서 요즘 뜨는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대세의 주인공이 있다.



바로 dessert39이다. 디저트써리나인은 여성 소자본 트렌드 디저트 창업이라 불리는 가장 큰 이유는 자체 국내 최초로 도입된 디저트 전문 대형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냉동 차량의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시설 장비또한 최신식으로 갖추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각지에서 유명한 디저트들을 언제 어디에서나 가장 빠르게 양산하여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다.



또한 3자 물류가 아닌 직접 물류 배송 시스템을 완비한 dessert39은 자체 스케줄에 따라 시간, 장소 상관없이 매장 배송이 가능하다 3자 물류의 경우 주말 혹은 공휴일등 타 업체 스케줄과 함께맞춰 나가기 때문에 매장들이 수해를 입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만에 하나까지 대비책을 마련한 것 이라 볼 수 있다.



유망 프렌차이즈가되기 위해서는 선결 조건으로 본사의 투자가 가장 중요하다 국내에는 아직 dessert39처럼 직 생산과 직 물류 구성을 체계를 이뤄낸 곳은 없다. 국내 대형화 프렌차이즈 커피숍과 디저트 전문 프렌차이즈들이 많음에도 그만큼 혁신적인 투자가 선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사실상 굉장히 어려운일이다. 그만큼 국내 출시를 앞두고 수년동안 준비를 많이 해왔음을 알 수 있다.



dessert39 (디저트 써리나인)의 경우 전 세계의 디저트 강국의 인기 디저트를 선 조사 후 국가별로 현 트렌드를 반영하여 가장 인기있는 그러면서도 아직 한국에 소개 되지 않았던 디저트들만을 엄선하여국내 최초로 출시 하고 있다 이러한 콘셉트와 경쟁력은 충분하게 고객들을 유입시키며 단골로 전환하기에 최적의 연결 고리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다시말해 소비자들을 찾아 오게 만든 다는 것 소자본 창업의 단점은 한정된 공간의 소형 평수의 매장들로 이뤄지는 곳이 대부분 빠른 테이크 아웃과지속적으로 고객들의 유입이 필요하다. dessert39(디저트 써리나인)의 경우 본사에서 배송한 디저트를 그대로 포장 판매 하고 있으며, 소비자들 또한 디저트39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진귀한 디저트로 하여금 소규모 매장임에도 꾸준하게 발길을 재촉시킨다. 매장 운영 경험이 없는 초보 여성 창업자들 또한 조리과정을 거치지 않고 단순하게 판매만 할 수 있어 누구라도 손쉽게 운영을 할 수 있다.



성공 창업은 멀리에 있지 않다 누구라도 성공 창업을 할 수 있으며, 유망창업아이템을 거머쥘 수 있다. 성공 창업을 위해서는 창의적 사고가 중요하며 트렌드를 잘 활용해야 한다. 디저트 창업은 유망 창업 아이템의 한 부분일 뿐 사회속에 숨쉬고 있는 다양한 유망 성공 아이템들이 아직도 많이 있다. 예비 창업자들은 단순한 정보 검색에만 의존할 것이 아니라 직접 프렌차이즈 본사에 방문 후 성공 창업을 위한 선 조건을 갖췄는지,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지 앞으로의 발전성까지 따져봐야한다.



적어도 소자본 트렌드 디저트 카페 창업이라는 키워드가 반드시 성공의 열쇠가 될 수 없다. 예비 창업자들의 정보력과 노력만이 성공창업으로 이끌어낼 것이다.


블루뉴스 손화민기자 blu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北 포탄도 막지못한 박 대통령의 이천行
ㆍ김구라 이혼, 아내 빚때문에? 도대체 얼마길래‥ `억`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김구라 이혼, "아내 채무 끝까지 책임질 것"
ㆍ김구라 이혼 "가정주부가 17억 빚…" 빚은 누가 갚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