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방배역 상권에 대해 이야기 해 본다.

방배역 상권은 역세권으로 인한 유동인구보다 배후소비세력에 의존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상권 자체가 강남의 주요상권처럼 크지는 않지만 배후세대, 즉 인근 빌라와 아파트를 비롯한 중산층 주거지역이 자리를 잡고 있으며 서울고, 상문고, 백석예술대학 등이 인근에 위치하여 학생유동인구도 상당하다.

방배로와 효령로가 지나는 대로변으로는 각종 1금융권 은행과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가 다양하게 입점해 있으며, 이면도로에는 저녁 퇴근길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호프, 고기집등의 먹자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즉 상권을 지탱하는 배후소비층이 상당하여 업종매장의 매출수준은 유명상권 못지 않다.

◆ 실거래 사례 (방배역 인근)

방배역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A지역은 방배역 기준 북서측 방면으로 상권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진 구역이다. 대로변으로는병원, 헤어숍, 프랜차이즈카페 등으로 상권이 형성되어 있으며, 그 이면으로는 호프집, 노래방, 고기집등으로 다양한 먹자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A지역의 빌딩 매매사례로는 근생시설로 이루어진 4층 건물이 2014년 11월 3.3㎡당 2,590만원에 매매되었다.

B지역은 방배역 2번출구 위쪽으로 A구역과 대로변 상권은 유사하지만 이면으로는 고급빌라, 아파트 등으로 주거 배후세대가 상당한 구역이다. B구역에 서리풀공원과 효령대군묘,청권사 등이 위치하며 방일초등학교를 기준으로 아파트 배후세대만 약 1천세대가 존재한다. B지역의 빌딩 매매사례로는 아파트 초입에 위치한 4층 건물이 2012년 6월 3.3㎡당 4,094만원에 매매되었다.

C지역D지역은 효령로를 기준으로 남쪽이며, 백석예술대학교와 상문고등학교가 위치한다. 학교가 위치한 상권으로 아파트, 원룸, 빌라등 배후세대가 상당하면서도 대로변쪽으로는 카페, 학원, 프랜차이즈 업종으로 이루어져 있다. 학군이 존재하고있는 지역으로 상권의 특수성이 존재하는 지역이다. C지역의 빌딩매매사례로는 효령로 도로변에 위치한 4층건물이 2013년 3.3㎡당 3,995만원에 매매가 되었으며, D지역의 빌딩 매매사례로는 방배로 이면에 위치한 6층 코너건물이 2015년 4월 3.3㎡당 3,209만원에 매매되었다.
방배역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방배역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방배역 도보 6분 거리의 5층건물, 코너건물로 가시성 우수한 수익률 2.28% 소액투자용 건물이 매가 21.5억.

◆주변추천매물2.
방배역 도보 3분거리의 투자용 건물. 유동인구 우수하며 수익률 1.46%의 4층 건물이 매가 29억.

◆주변추천매물3.
방배역 도보 3분 거리의 신축부지, 대로변에 위치한 접근성우수한 부지가 매가 100억.

◆주변추천매물4.
방배역 도보 1분거리의 주거용 건물. 초역세권에 위치한 소액투자용 2층 건물이 매가 21억.

◆주변추천매물5.
방배역 도보 2분거리의 대로변 건물. 접근성 우수하며 가시성 뛰어난 수익률 3.66%의 7층 건물이 매가 75억.

◆주변추천매물6.
방배역 도보 3분거리의 임대수익용 건물. 유동인구 우수하며 상권 활발한 수익률 4.94%의 7층건물이 매가 32억.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