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이 하나·외환은행 통합은행에 대한 본인가를 금융당국에 신청했습니다.



10일 금융당국과 금융권 등에 따르면 하나금융은 이날 오전 인가신청서, 이사회 의사록, 주주총회 의사록, 통합은행 정관, 사업계획서, 최근 3년간 재무제표 등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의 통합 본인가 신청을 위한 관련 서류 일체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습니다.



통합은행명은 `KEB 하나은행`으로 서류에 기재됐으며 등기이사로는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김병호 하나은행장, 김한조 외환은행장, 함영주 하나은행 부행장 등 5명이 기재됐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이번에 제출된 통합 본인가 관련 서류를 심사한 뒤 통합은행의 본인가 여부를 30일 이내에 결정하게 됩니다.



금융위원회는 하나은행과 외환은행 통합의 전제조건으로 제시한 노사간 합의가 이뤄진 만큼 오는 19일 금융위 정례회의에서 통합은행 본인가를 승인한다는 방침입니다.



하나금융이 통합은행 본인가를 당국에 신청한 가운데 하나·외환 통합은행장의 경우 이르면 이달 중순 이후, 늦으면 이달 말까지 확정해 다음달 1일 KEB하나은행 통합 법인 출범의 수순을 밟게 됩니다.



현재 통합은행장으로는 등기이사 5인 중 감사인 김광식 상임감사위원을 제외한 김정태 회장, 김병호 하나은행장, 김한조 외환은행장, 함영주 하나은행 부행장 중에 가려질 전망입니다.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외국인, 7월 주식시장서 삼성전자 팔고 현대차 담아
ㆍ삼성, 10대그룹 중 해외매출 감소 `1위`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7월 일평균 주식거래 11조 돌파 `역대 2위`
ㆍ50대이상 자영업자 절반, 월평균 수입 100만원 ↓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