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과 피지분비가 늘고 워터프루프 제품 사용으로 클렌징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여름철, `클렌징`이 여성들 사이에서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눈에 띄는 피부를 자랑하는 일반인의 클렌징 비법이 화제가 되는가 하면 실제 사용하는 제품이 함께 주목받고 있다.

뷰티업계에서도 이와 같은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주인공을 활용, 클렌징 관련 영상을 제작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집에서 보다 쉽게 클렌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신제품들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 겟잇뷰티 `모공 실종녀` 비법 "서로 다른 기능의 클렌저를 섞어 써 2가지 효과를 동시에``

모공이 확장되는 이유는 모공 속에 쌓인 노폐물 때문이다. 특히 높은 온도와 습도로 인해 피지분비량이 증가하는 여름철엔 깨끗하게 씻지 않으면 모공이 늘어지기 쉽다. 늘어지고 확장된 모공은 전체적인 인상을 나이들어 보이게 만드는 요인이기 때문에 동안피부를 위해서는 여름철 특히 모공관리에 힘써야 한다. 최근 `겟잇뷰티`에서 모공 하나 보이지 않는 피부 나이 17세의 `모공 실종녀`의 클렌징 비법이 방송돼 화제가 되고 있다.

여름철 모공 케어를 주제로 방영된 겟잇뷰티에서는 피부나이 17세를 자랑하는 일반인 뷰티멘토이민주(29)씨가 출연해 생활 속에서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모공 관리법을 선보여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었다. 모공하나 없는 자신의 피부비결의 핵심을 `클렌징`으로 꼽은 그녀는 스튜디오에서 직접 평소 자신이 행하는 클렌징 단계를 시연했다.

먼저 클렌징가장 첫 단계에서 클렌징오일을 활용해모공 하나하나를 씻어준다는 생각으로 꼼꼼하게 마사지해주면 노폐물 제거는 물론 다음날 안색까지 환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녀가 밝힌 비법 중 가장 화제가 된 것은 바로 클렌저 제품을 섞어 쓰는 것. 모공 수축 효과가 뛰어난 모공 전용 키엘의 레어어스딥포어데일리 클렌저와 칼렌듈라 꽃잎클렌저를 2:1로 섞어 사용하면 효과적인 모공 케어는 물론 여름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두 가지 효과를 한번에 볼 수 있다고 전했다.



▲ 풍문으로 들었소 비서 3인방이 말하는 `슈에무라 스마트 클렌징 오일`의 매력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의 비서 3인방을 모델로 슈에무라가 제작한 온라인 바이럴 영상이 온라인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여름철 많은 여성들의 관심인 클렌징 비법과 자사의 제품을 인기 드라마의 내용과 결합해 신선함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했다는 평이다.

슈에무라의`스마트 클렌징 오일` 영상은 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에서 개성 있는 연기로 호평받은 비서 3인이 가문 대대로 내려오는 클렌징 비법에 대한 대화를 나누며 슈에무라의클렌징 오일이 스마트한 클렌징 비법이었음을 소개하는 스토리다. 슈에무라는 본 영상에 이어 비하인드 스토리, 후속 영상편을 자사 공식 페이스북에 연이어 공개하며 제품 홍보를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얼굴부터 발까지 토탈클렌징! 클라리소닉`스마트 프로파일` 출시

여름철 클렌징에 관심을 가지는 여성들이 증가하면서 피부뿐만 아니라 풋케어, 바디케어 등 클렌징의 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클라리소닉에서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 프로파일`은 국내 최초로 맞춤형 전신 케어가 가능한 토탈클렌징 제품이다. 디바이스 하나로 피부 타입 및 부위별 맞춤 클렌징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세분화해 사용 범위의 폭을 넓혔다.

피부 타입에 맞춰 부드러운 젠틀마일드클렌징, 데일리클렌징, 스페셜 메이크업 클렌징, 전문적인 관리를 위한 프로페셔널 케어 총 4단계 스피드 중 선택이 가능하며, 손보다 11배 더 뛰어난 강력한 클렌징 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발을 전문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페디 전용 기능을 추가해 얼굴에서 발끝까지 토탈 홈케어클렌징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우리동네 예체능 하니vs솔지, `탱탱` C컵 볼륨으로 男心저격 `황홀`
ㆍ채수빈 열애설, 구자욱과 엇갈린 `인정vs부인` 진실은? 사진만 보면..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썸남썸녀` 양민화vs`끝까지간다` 은가은, 19禁 볼륨 대결 승자는?
ㆍ백종원父 백승탁, 골프장 캐디 성추행 혐의 경찰조사…강제 추행 vs 부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