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을 걷는 선비’ 이준기-이유비가 심장저격 로맨스로 시청자의 마음에 불을 붙였다. 깜짝 수중키스신부터 섹시한 인공호흡신, 무엇보다 이준기의 달달한 눈빛이 빛난 “예뻐서” 신까지 심장을 간지럽히는 성냥커플의 로맨스 장면이 쏟아져 나와 시청자들을 잠 못 이루게 한 것.



지난 15일 방송된 MBC 수목미니시리즈 판타지멜로 ‘밤을 걷는 선비’(이하 밤선비) 3회는 김성열(이준기 분)이 뱀파이어에게 위협을 당하는 조양선(이유비 분)을 구한 뒤 함께 정현세자 비망록의 단서를 찾기 위해 외손이(정석용 분) 전방을 찾아가는 모습이 그려졌다. 시청률 조사회사 TNMS에 따르면 온라인을 후끈 달구며 화제성에서 단연 돋보이는 ‘밤선비’ 3회는 수도권 기준 9.1%, 전국 기준 7.2%의 시청률을 기록, 시청률 상승세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곳곳에서 성냥커플(성열+양선)의 케미가 폭발해 시청자들의 설렘을 자극했다. 성열은 생각시 뱀파이어에게 목숨을 잃을 뻔한 양선을 구했지만, 이로 인해 귀(이수혁 분)에게 자신의 위치를 노출시키게 됐다. 성열은 귀가 양선의 피 냄새를 따라온다는 것을 깨닫고, 기지를 발휘해 위기를 모면했다.



바로 양선의 피를 산짐승에게 묻혀 행방을 숨긴 뒤 폭포로 뛰어들어 양선의 피 냄새를 흐릿하게 한 것. 하지만 이 과정에서 양선은 호흡곤란을 겪었고, 성열은 양선을 살리기 위해 물 속에서 입을 맞춰 숨을 나눠줬다. 물가로 나온 성열은 양선의 상태를 확인한 후 조심스레 다가가 양선에게 인공호흡을 시도해 시청자들의 심장을 쿵쾅거리게 했다.



이후 성열은 양선에게 조금씩 관심을 드러냈다. 그는 양선에게 왜 남장을 하고 다니게 됐는지, 남장을 하고 다니는 게 힘들진 않은지 물으며 양선에 대해 조금씩 알아갔다. 이에 양선은 “힘들긴요.. 그 덕에 누리는 것이 얼마나 많은데요 책쾌 일하며 돈도 벌 수 있고, 서책도 맘껏 읽구요”라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내뿜으며 해맑게 답해 보는 이들까지 흐뭇하게 만들었다.



성열은 티 없이 해맑고 씩씩한 양선을 ‘달달하고 부드러운 눈빛’으로 응시해 시청자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했다. 무엇보다 성열의 시선에 무안한 양선이 “어찌 그리 보십니까?”라고 묻자 그는 시선을 고정한 채 “예뻐서”라고 답하며 살짝 미소를 머금어 시청자들의 심장을 요동치게 만들었다.



이외에도 성열은 또 다시 위기를 맞이한 양선 앞에 나타나 그를 구했고, 두려움에 떠는 양선을 토닥거리는 자상함을 보여줬다. 이어 성열은 양선을 해치고자 한 자객을 따라가 배후를 밝혀내는가 하면, 양선의 향취를 숨겨줄 향갑 목걸이를 선물하며 어느새 양선을 걱정하고 있음을 드러내 두 사람의 관계 변화를 암시하는 듯 했다.



또한 양선은 성열을 향한 떨리는 감정을 숨기지 못해 시청자들의 설렘을 자극했다. 특히 세수를 하던 중 물속에서 성열과 입을 맞추던 것을 어렴풋이 떠올리고는 꿈을 꿨다고 여기며 “잠자고 있던 내 음심이 드디어 눈을 뜬 것이지”라며 상상만으로도 행복하다는 듯 터져 나오는 입가미소를 숨기지 못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처럼 성열과 양선이 점점 가까워지는 가운데, 신분을 숨긴 세손 이윤(심창민 분) 역시 양선을 도와주며 양선에게 조금씩 다가가 삼각 은애라인이 심화될 것임을 예고했다. 윤은 빚을 갚지 못해 수모를 당하는 양선과 그의 가족을 구했고, 양선에게 “벗이자 내 춘화집을 책임질 귀한 사람이 다치는 걸 내 어찌 두고 볼 수 있겠나?”라며 넉살을 피우며 양선과 한 뼘 더 가까워 졌다.



이렇듯 성열-양선의 심장요동 로맨스와 함께 윤의 관심이 맞물리면서, ‘밤선비’ 속 은애라인은 더욱 더 흥미진진한 전개가 펼쳐질 것을 예고하고 있다. 무엇보다 로맨스를 극강으로 끌어올리는 이준기-이유비의 달달한 ‘꿀 케미’가 시청자들에게 설렘주의보를 발동했다. 이준기는 보는 것만으로 심장 박동수를 높이는 마성의 눈빛과 귀에 착착 감기는 목소리로 담담하면서도 달달하게 대사를 읊어 여심을 제대로 저격했다.



더불어 이유비는 주머니 속에 넣고 다니고 싶을 정도로 앙증맞은 매력을 온 몸으로 내뿜었다. 익살스러우면서 사랑스러운 깨방정으로 새로운 여주 캐릭터를 만들어냈고, 이준기와 만나 그 매력을 배가시켜 환상의 케미를 폭발시키며 설렘지수를 급상승 시켰다.



한편, ‘밤선비’ 4회는 16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와우스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상주 독극물 살충제 사이다 `고의적 내부인 소행?`··"하루새 병뚜껑 바뀌었다"
ㆍ"차영 아들, 조희준 전 회장 친자 맞다"··유전자 검사 없이 판결 배경은?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택시 신주아, 비키니로 `19禁` 엉밑살 노출로 `29禁` 방송… 남편 반응은?
ㆍ수원 실종, `평택에서 女대생-원주에서 男용의자` 숨진 채 발견 "더 미스터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