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방송화면 / 홍콩독감 홍콩독감)





홍콩독감 약도 안 듣는다 `초비상`··국내 백신 소진 `맞을 백신 없다`







홍콩 독감 사망자가 속출하면서, 아시아 전역에 홍콩독감 주의보가 내렸다.





홍콩 보건당국에 따르면 6월 12일~7월 1일 독감 바이러스로 89명이 중환자실에 입원했고 이 중 61명이 사망했다.





올해 1~4월 겨울철 독감 사망자 502명을 포함해 올 들어 홍콩에서 독감으로 숨진 환자는 563명으로 늘었다.





일단 국내 발생 가능성은 낮다는 게 보건당국의 주장이다. 홍콩은 인플루엔자 유행 계절이 봄과 여름 두 차례지만, 우리나라는 12~4월에 유행학 때문이다.





하지만 일주일에 인천과 홍콩을 오가는 여행객이 7만명에 이른다는 점에서 특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또 지난해 만든 A형 독감백신은 다 소진됐고 올해 백신은 아직 나오지 않아 홍콩 여행객이 백신을 맞을 수도 없는 상황이다. 특히 노약자나 임신부, 면역저하자, 고혈압 등 고위험군 환자는 조심해야 한다.





특히 현재 홍콩에서 유행하고 독감 바이러스는 `H3N2 형`으로 항체와 결합하는 부분에 유전자 변이가 일어나 백신도 잘 듣지 않는다.





이 때문에 기존의 예방백신 효과가 떨어져 독감 환자가 급증하고 사망자도 속출하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최송이, 미스 월드 브라질 1위…`무한도전` 육감적인 몸매 `男心 흔들`
ㆍ한고은 열애, 솔직 당당 19禁 샤워 발언에 허지웅 `당황`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크림빵 뺑소니 피해자 아내 발언 재조명 "보배드림에 감사"
ㆍ집밥 백선생 백종원, 맹기용을 위한 꽁치통조림 레시피? "힘내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