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쩍 늙어 보이는 얼굴, 예전으로 되돌리고 싶다면?
[임혜진 기자] 한 영국 일간지에 따르면 여자가 가장 늙어 보이는 시간대는 수요일 3시 30분이라고 한다. 현대인의 불규칙한 생활패턴과 함께 평소 누적된 피로가 쌓이면서 일주일의 중간인 수요일엔 여성들의 기력이 가장 쇠퇴하고 스트레스 수치가 최고치에 오른다.

탄력 있고 생기 있었던 피부는 사라진지 오래. 눈가주름과 팔자주름이 패이고 뺨 부위는 꺼진 피곤한 얼굴을 보고 있자면 관리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된다. 얼굴이 평평하고 볼 살이 점점 줄어들고 전체적으로 얼굴라인이 처지면 노안으로 보이기도 쉽다.

더군다나 피부노화는 나이가 들수록 진행속도가 빨라지고 자외선, 바람, 과음, 흡연 등 다양한 외부 요인으로 피부는 손상될 수 있다. 특히 피부가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피부 진피 내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급격하게 감소해 피부탄력도 저하와 주름이 발생한다.

동안피부를 위해선 평소 충분한 숙면을 취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등 올바른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단, 피부노화가 시작된 후엔 기능성 화장품을 바르고 마사지를 받는 등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피부탄력을 되돌리기 어려워 고민이 컸다.

이에 최근엔 보다 근본적인 해결을 위한 보톡스나 필러, 리프팅, 자가 지방이식 등 다양한 동안 시술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중에서도 동안시술의 한 종류로 주름 및 피부탄력 개선은 물론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는 ‘줄기세포 지방이식 수술’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줄기세포 지방이식술은 기존 자가 지방이식술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수술로 허벅지, 엉덩이, 배 등과 같이 군살이 잘 빠지지 않는 부위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한 다음 순수지방과 줄기세포를 추출해 볼륨이 필요한 곳에 함께 주입하는 수술을 말한다.

BK성형외과 금인섭 원장은 “최근 시술과정은 간편하지만 효과가 좋은 안티에이징 시술들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특히 줄기세포지방이식은 꺼진 볼이나 관자놀이, 팔자주름, 밋밋한 광대, 턱, 이마 등에 순수지방과 줄기세포를 주입해 피부 탄력을 더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금 원장은 “줄기세포는 쉽게 말해 세포공장이라 할 수 있는데 공장에서 새 제품을 만들어 내듯이 새로운 세포를 형성하는 일을 한다. 주입된 줄기세포가 혈관생성은 물론 지방세포의 생착을 촉진하기에 주입된 지방이 재흡수 될 염려가 적은 것이 장점이다. 이에 많은 양의 지방을 주입하지 않고도 자연스러운 볼륨효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단, 줄기세포 지방이식 수술 시 염증, 피부에 남는 멍, 비대칭 등의 부작용이 생기거나 개인에 따라 주입하는 지방의 양과 부위가 달라지므로 반드시 풍부한 시술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BK성형외과의 경우 줄기세포지방이식에 쓰이는 줄기세포를 안전하고 전문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줄기세포 치료제 전문회사인 메디포스트(주)와 협력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병원 내에 별도의 줄기세포 연구실을 마련하여 세포를 분리하고 정제하는 것부터 보관, 해동까지 전문기술을 이용해 세포의 품질 저하를 막고 엄격하게 시설을 관리한다. 전문기술을 이전 받아 직접 관리해 세포의 질이 우수하며 수술효과 역시 뛰어나다는 평을 듣고 있으며 ‘세포 시험 성적서’를 발행해 수술 신뢰도를 더욱 높였다.
(사진출처: 영화 ‘우리도 사랑일까’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해피투게더3’ 허수경 “광희 부럽다”
▶ ‘해투3’ 이덕화, 이연복 셰프 새우완자탕 ‘극찬’
▶ [포토] 아놀드 슈왈제네거 '터미네이터의 미소'
▶ ‘우결’ 레드벨벳 조이가 입은 스트라이프 스커트는?
▶ ‘맨도롱 또똣’ 유연석-강소라, 서로 마음 확인하며 ‘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