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도 계산기 화제(사진=JTBC 에브리 바디)



`충격` 식욕 억제 호르몬 있다?, 비만도 계산기



비만도 계산기가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포털에 올라 온 비만도 계산기 원리는 신체질량지수인 BMI(Body Mass Index)에 근거한 방식으로 BMI지수= 몸무게(kg) ÷ (신장(m) × 신장(m))이다.



산출된 값이 18.5 이하면 저체중, 18.5~23은 정상, 23~25는 과체중, 25~30은 비만, 30이상은 고도비만으로 나누어진다.



한편, 이런 가운데 렙틴 호르몬이 인터넷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렙틴(leptin)은 뇌가 배부름을 감지해 더 이상 음식을 먹지 않는 식욕 억제 단백질 호르몬으로 알려졌다.



렙틴은 지방 세포에서 분비되며 식욕을 제어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펠리오 다이어트`도 전세계적으로 화제다.



펠리오 다이어트란, 굶지 않고 건강한 식단으로 체중 감량하는 방법이다.



‘펠리오’는 펠리오리틱(paleolithic=구석기 시대)의 약자다. 조상들이 먹던 식단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자는 뜻이다.



미국의 로렌 코데인 박사가 처음으로 펠리오 다이어트를 제안했다.



로렌 코데인 박사는 지난 2011년 12월 펠리오 다이어트에 관한 책 ‘Paleo diet’를 출간했다. 한국에서는 ‘구석기 다이어트’라는 제목으로 번역됐다.



코데인 박사는 “1만 년 전 농경이 시작되기 전 구석기 조상들은 사냥과 채집으로 신선한 음식을 섭취했기 때문에 건강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코데인 박사는 가축에게서 직접 짠 우유, 방목해 키운 가축의 고기, 생선, 채소를 적극 권장했다. 또 탄수화물에 대해서도 하루 최소 300g은 섭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체계적인 펠리오 식단과 함께 최소한의 운동도 요구된다. 일주일 2~3회 근력 운동, 1회 100m 전력 달리기 정도면 충분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리텔 김새롬, 19禁 ‘시스루+비키니’ 몸매 공개 ‘화끈’
ㆍ아빠를 부탁해 강다은, 여배우급 `청순 외모+단아 자태` 보니..男心 저격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금융시장 `술렁`‥정부 "즉시 대응할 것"
ㆍ이동건♥지연vs오종혁♥소연 열애, 데이트 모습 `눈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