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해외로 가는 장시간 비행은 피부는 평소보다 쉽게 피로해져 여드름과 더불어 각종 피부 트러블을 야기하기 쉽다.



비행기 내의 실제 습도 역시 15% 내외로 매우 낮기 때문에 기내의 건조한 상태에서는 작은 자극만으로도 피부 노화 또한 유발되기 쉽다. 잔주름이 쉽게 자리 잡고 피부층 또한 얇아지기 때문에 쉽게 탄력을 잃게 된다. 여행지에서도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기내 피부 관리는 필수다. 장시간 비행에 필요한 기내 피부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피부를 위해 평소보다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이 건강에도 피부에도 좋다. 습도가 낮은 기내 환경은 피부의 건조함을 유발하고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보습은 필수다. 수분을 배출 시키는 커피나 탄산음료, 음주는 자제하고, 수분과 미네랄을 보충하는 물을 수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건조한 기내에서는 충분한 수분 케어가 필요하다. 집에서 관리하는 것보다 제약이 가해질 수밖에 없는 공간이지만, 마스크팩은 액체류로 분류되지 않아 장소나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아이템이다.



또한, 기내에서는 두꺼운 화장을 한 채 비행기에 오른다면, 건조함과 더불어 세안하기 쉽지 않은 환경에서 비행 내내 피부가 몸살을 앓게 된다. 환기가 되지 않는 밀폐된 기내에서는 공기 중 떠다니는 각종 오염 물질들이 피부에 달라붙을 수 있으므로 피부 건조에 더해 피지와 노폐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이다.



따라서 장시간의 비행에 대비해 가벼운 메이크업으로 피부의 모공을 막지 않고, 클렌징 티슈 등을 이용해 기내에서 간단하게 클렌징 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이 밖에도, 기내에서는 꽉 조이는 옷이나 스타킹은 피하고, 면 섬유의 편안한 복장과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슬리퍼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기내 형편이 허용되는 한 일정한 시간 간격을 두고 움직이고 발을 돌려주는 스트레칭과 지압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기압으로 인해 쉽게 붓게 되는 몸과 얼굴 붓기를 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추천상품



디엔컴퍼니 고기능 마스크팩인 `이지듀 투 스텝 페이셜 디자인 마스크`는 유칼립투스로 만든 텐셀시트로 부드럽고 아데노신이 함유되어 피부를 탱탱하게 해주는 상층 마스크와 얼굴선에 완벽히 밀착되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주는 하층부 마스크로 구성돼 있다. 장시간 건조한 환경에 노출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매끈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 줄 뿐만 아니라, 대웅제약의 바이오기술이 접목된 상피세포 성장인자인 `DW-EGF` 성분이 함유돼 빠른 피부 진정과 피부 본연의 수분 장벽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에스테메드 내추럴케어 올리브 모이스처 클렌징 티슈`는 올리브 오일이 피부의 메이크업 잔여물뿐 아니라 도시 속 환경오염으로 인한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한다. 저자극 티슈로 피부 표면에 가볍게 닿아 부드럽게 사용이 가능하다.


문정원기자 garden@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유승민이 버티면 바로 레임덕".. 진중권, 청와대에 일침
ㆍ진태현 박시은 결혼, 男心 홀리는 `C컵 볼륨+매끈 각선미` 보니..진태현 코피 조심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변희재 "김태호로선 유승민을 이해 못할 것".. 발언의도는?
ㆍ네네치킨 불매운동 확산.. 노무현 재단 찾아와 고개숙여 "해당직원 철저 징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