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냄새 원인과 치료법, 입 냄새 진단법은?



발 냄새 원인과 치료법이 화제를 모은 가운데 입 냄새 진단법 또한 눈길을 끈다.



발 냄새 원인과 치료법 발 냄새 원인과 치료법 발 냄새 원인과 치료법 발 냄새 원인과 치료법



입냄새가 나는 원인으로는 충치나 치주염, 구강 건조증, 흡연, 음주, 음식 등 다양하나 90% 이상이 구강상태 때문으로 알려졌다. 성인의 약 50%에게서 입냄새가 나지만 스스로 알아채기는 힘들다.



입 냄새 진단법으로는 `할리미터(Halimeter)`라는 기기가 사용되며 보통 구취 클리닉 등에서 사용되지만 간단히 진단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간단한 입 냄새 진단법은 손등이나 팔에 혀로 침을 묻히고 1~2초 후에 그 냄새를 맡아 보는 방법이다.



이외에도 두 손이나 종이컵에 입김을 불어 확인하는 방법과 혀의 가장 안쪽을 손가락으로 찍어 냄새를 맡아 보는 방법, 혀의 백태를 면봉에 묻히고 냄새를 맡아 확인하는 방법 등이 입 냄새 간단 진단법으로 알려졌다.



또한 입냄새를 없애려면 양치질을 깨끗이 하고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입 안이 건조하지 않도록 물을 자주 마시거나 껌을 씹으면 도움이 된다.




와우스타 온라인이슈팀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씨스타 타이틀 곡 `쉐이크 잇` 뮤비 티저 공개 `사랑스러운 악녀`
ㆍ류승범 결별, 전 여친 버지니 모젯 누구?...`14세 연상 프랑스 패션 에디터`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4대강 가뭄` 놓고 `썰전` 이철희 강용석 반응이?··사사건건 대립각 `재미지네!`
ㆍIS, 한국산 소총 K-2C 쓴다··아직 한국군도 없는데 어떻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