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도시개발이 경기 화성바이오밸리 산업지원시설용지와 주차장용지 등 총 32개 필지의 분양 접수 결과 500여건이 접수돼 최고 33대 1, 평균 15대 1의 경쟁률로 모두 매각됐다고 11일 밝혔습니다.



한화도시개발은 "제2서해안고속도로 송산마도와 가까운 경기 화성바이오밸리는 교통 등 입지여건과 분양률이 85%를 웃도는 산업용지의 성공적 분양에 따른 풍부한 입주 수요 등으로 투자자들이 몰렸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는 2016년 준공 예정인 경기 화성바이오밸리는 100개 이상의 기업체가 입주해 8천개의 일자리와 1조 4천억원에 달하는 소득유발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이번 지원용지 분양의 경우 일반적인 경쟁입찰 방식과 달리 입찰기준가의 115%까지만 입찰이 가능하도록 해 투기방지와 공공성 확보, 지원단지 조기 활성화 등에 기여했다는 평가입니다.



신완철 한화도시개발 신규사업단장은 “경기 화성바이오밸리가 경기 남부권 산업축의 성장동력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 투자자들이 입찰에 참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화도시개발은 한화그룹내 도시개발 전문회사로 2001년 대덕테크노밸리를 시작으로 아산, 서산, 화성, 김해테크노밸리까지 약 1천200만㎡의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장미인애 쇼핑몰 논란, 29禁 누드화보 "포토샵 전혀 안해"
ㆍ하버드-스탠퍼드 천재소녀 거짓논란, 두가지 의혹 추가… 대체 무슨 일?
ㆍ꼬리 밟힌 로또1등 38명! 지급된 "791억" 어쩌나..
ㆍ김성령, `농익은 섹시美`에 남편 이기수 반했나?..`흐를 듯한 D컵 볼륨`
ㆍ강지연 보디가드 `여배우를 오징어로?` 민폐급 외모··화장품 모델까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