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피플 컨소시엄의 '팝쇼핑', 중소기업의 새로운 판매유통망으로 주목

27일 방송을 통해 자연그대로 ‘Troo 동결과일’ 선보여

에스티피플 컨소시엄이 스마트미디어기반 홈쇼핑 방송 ‘팝쇼핑’이 중소기업의 우수상품의 새로운 판매유통망으로 주목받고 있다.

팝쇼핑은 개국전부터 중소기업과 전통시장을 위한 ‘착한홈쇼핑’으로 많은 소비자의 관심을 받아왔으며 27일 자연그대로 ‘Troo 동결과일’을 합리적인 가격구성으로 선보였다.

‘자연그대로’는 1년 중 원물의 최상의 시기에 수확, 확보하여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고 원물 자연 그대로를 가공하여 제품을 생산하는 식품업체이다.

‘자연그대로’는 영하 40C 이하의 온도에서 급속으로 동결 시킨 후 건조대상속의 얼음을 승화시켜 건조하는 방법인 동결건조 방식을 사용한다. 동결건조는 냉장 보관한 과일이 최대 80%의 영양성분을 소실하는 동안, 동결건조는 비타민C, 항산화성분, 폴리페놀 등 영양성분 함량에 전혀 또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이다.

자연그대로가 생산한 ‘Troo 동결과일’은 바삭한 식감을 더하고 과일 본연의 맛을 그대로 보존한 영양 간식으로 미국,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로 수출하고 있다.

팝쇼핑은 유통채널의 마진을 줄이고 합리적인 수익 배분을 통해 바나나, 사과, 딸기 등 6종 12봉으로 ‘Troo 동결과일’을 특별구성 하였다.

‘Troo 동결과일’은 27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홈쇼핑 생방송을 진행하였으며 자정까지 한정 수량을 특가로 판매한다.

팝쇼핑 관계자는 “해외에서 상품성을 인정받은 국산제품이 국내에서도 탄탄한 유통망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라고 설명했으며, 방송을 시청한 네티즌 콩알이마미는 “잘 몰랐던 우수상품들을 좋은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다”라고 말했다.

팝쇼핑은 자연그대로 ‘Troo 동결과일’의 성공적인 판매에 이어 28일 신기시장 ‘신기통보’를 선보일 예정이다. 팝쇼핑에서 판매하는 중소기업/전통시장의 우수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