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쇼핑" 대한민국 중소기업에 힘이 되는 착한쇼핑을 위해 이원석 쇼호스트 아카데미와 공개 오디션 진행
스타트업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착한쇼핑 팝쇼핑이 오는 22일(금) 오전 11시 이원석 아카데미와 함께 쇼호스트 공개 오디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팝쇼핑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의 방송통신융합공공서비스 생활혁신 시범사업이며, 스마트미디어를 기반으로 홈쇼핑 방송을 진행하는 새로운 형식의 웹 홈쇼핑 방송이다.

이를위해 쇼호스트 학원인 이원석 아카데미와 함께 “팝쇼핑”에 주역이 될 쇼호스트를 공개 오디션으로 모집한다. 21일 방송은 파이널 방송으로 쇼호스트를 PT(상품설명)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형식으로 이루어 지며 실제로 생방송으로 팝쇼핑 홈페이지 제품이 판매된다. 21일 파이널 방송때는 중소기업 활성화 홍보를 위해 3만5천원짜리 기저귀가방을 2,500원 배송비만 받고 판매한다.

팝쇼핑은 고가의 제작비용과 유통비용을 줄이고 쇼호스트를 역량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전문직종에 도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고 다양한 판매방식으로 기존에 틀을 깨고 착한 홈쇼핑을 하겠다는 의지로 기획된 “대한민국의 힘 프로젝트”중 일환이다.

이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전통시장의 유통채널 확대와 합리적인 수익 배분을 바탕으로 상생하는 사회 인프라 조성을 위해 기획 되엇으며 본방은 25일부터 31일 일주일간 자사 온라인 사이트인 ‘www.pop-shopping.com’과 앱을 통해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전통시장의 우수한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팝쇼핑은 스마트미디어 기반의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쇼핑 채널을 구축하여 중소기업과 중소상인, 전통시장에 힘이 될 수 있는 ▲오픈스튜디오와 연계한 홈쇼핑 서비스 ▲스마트디바이스 기반 홈쇼핑플랫폼 ▲낮은 진입장벽과 합리적인 비용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팝쇼핑에서 방송하는 우수 중소기업제품은 유트러스 바디필로우, 조창희 주얼리, TROO 동결과일, 신기시장 신기통보, 코레카 붕붕카 등 상품성이 높고 신뢰할 수 있는 중소기업의 제품 7종으로 향후 방송 제품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