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의 定石, 건강한 신체를 꿈꾸는 방법!
[라이프팀] 평소에 바른 식습관을 갖고 꾸준한 운동을 하지만 왠지 모르게 몸이 뻐근하고 아픈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그 이유는 바로 바르지 않은 자세 때문. 더 이상 척추관절질환은 노인들만의 전유물이 아닐 정도로 잘못된 자세나 습관 때문에 젊은 층에서도 척추관련 질환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배우 이나영, 모델 출신 배우 이수혁, 배우 이다희는 모두 완벽한 몸매와 비율을 자랑하는 스타이다. 이들이 특히 더 아름다워 보일 수 있는 이유는 바로 하나같이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 잘못된 내 자세를 바로잡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 바른 수면 자세
자세의 定石, 건강한 신체를 꿈꾸는 방법!
하루 중 같은 자세로 가장 오래 있을 때는 바로 수면을 취할 때.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있는 시간인 만큼 올바른 자세로 숙면을 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가누다의 정형베개는 도수 기법과 인체공학이 결합한 기능성 베개로 편안한 수면 환경과 활기찬 아침을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이 베개는 손으로 직접 자극하는 기술인 도수 기법 중 널리 사용되는 방법인 OCBR과 CV4를 접목한 제품으로 자는 동안 뒤척일 때도 흔들림 없이 목을 편안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 머리와 목의 교정
자세의 定石, 건강한 신체를 꿈꾸는 방법!
머리부터 목, 허리에 이르기까지 곧게 뻗은 배우 이수혁. 그는 모델 출신답게 올바른 자세와 워킹을 자랑하는 스타. 이수혁처럼 바른 척추는 어떤 모양일까.

인간의 척추는 S자로 되어있다. 하지만 척추가 커브를 잃게 되면 척추의 간격이 줄어들고 자세가 흐트러지게 된다. 만약 일자목이며 목과 어깨가 자주 아프다면 포스쳐 펌프가 제격.

공압식 자세 교정기인 포스쳐 펌프는 목과 허리를 동시에 관리해줄 수 있는 제품으로 머리부터 허리까지의 자세 교정에 도움을 준다.

▶ 허리 교정
자세의 定石, 건강한 신체를 꿈꾸는 방법!
최근 10대부터 20대, 30대에 이르기까지의 비교적 젊은 사람들에게 많이 발견되는 측만형 척추. 대부분 바르지 않은 자세 때문에 척추가 좌, 우로 휘어지게 되는데 특히 이러한 질병은 특히 성장기의 청소년에게 위험하다.

또한 장시간 앉아 근무하는 직장인이나 장시간 운전하는 사람들, 장시간 서서 일하는 사람들 역시 척추에 무리가 오기 마련. 스파인웍스는 하루 15분 투자로 건강한 허리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척추를 레일 위에 밀착시키면 등 모양에 따라 레일과 맞는 부분이 있고 뜨는 부분이 있을 것. 시간이 지나면서 바른 등 모양을 만들어준다. 일어날 때에는 옆으로 천천히 돌려누운 후 휴식을 취한 뒤 일어서는 게 안전하다.
(사진출처: 티앤아이 가누다, 포스쳐 펌프, 스파인웍스,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해피투게더’ 안문숙-김범수, 솜사탕 키스 직접 선보여 ‘시선집중’
▶ ‘앵그리맘’ 김희원, 김유정에 “넌 내 딸이 아니라 조카” 오열
▶ ‘화정’ 공명-서강준-김기방, 미남 3총사 인증샷 “본방 사수”
▶ [포토] 주지훈-임지연-이유영-차지연-김강우 '간신 화이팅!'
▶ 김성규, 2집 미니 앨범 ‘27’ 발매…실시간 앨범 차트 1위 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