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포항 흥해 살인사건...그 날 무슨 일이 있었나? 사진 설명=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화면캡쳐)



지난 2일 저녁 SBS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포항 흥해 살인사건이 다뤄져 누리꾼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





7년 전 포항에 거주 중인 한 부부가 사람의 다리 조각을 갈대밭에서 발견하게 된다. 목격자는 "얼마나 놀랐는지 모른다"라고 당시의 상황을 진술했다.



이들은 이 사실을 경찰에 바로 신고했다. 수사팀은 갈대밭에 숨겨진 또다른 신체부위를 찾아냈다. 몸통이 없는 양팔과 두 다리였다. 모두 한 사람의 것이었다.





경찰은 200여명을 동원해 수색했지만, 좀처럼 나머지 부분을 발견할 수 없었다. 그런데 보름 뒤 이웃마을에서 꽃길 조성 작업을 하던 중 포대에 담긴 또다른 시신의 조각을 발견했다.





유족들은 "당시 사진이 사람이라고 할 수 없다. 어떻게 된 건지도 모르겠고"라며 슬픔을 전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사회와 종교와 미제사건 등 다양한 분야를 취재 탐사하는 저널리즘 프로그램이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지난 1992년 첫 방송된 뒤 사회 각지의 이슈들을 보도해왔다. 현재 `그것이 알고 싶다`는 배우 김상중이 MC로 활약 중이다.


임수진기자 4294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연애의 맛` 강예원 D컵 볼륨이 콤플렉스라고?… 오지호 반응은?
ㆍ허지웅 썰전 하차, sns글 보니 `보기 싫은 사람` 누구?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장동민 한밤 보도 반박 `3시간vs30초` 진실 공방… 옹달샘 기자회견 진정성은?
ㆍ나비컴백, 터질듯한 D컵 볼륨이 자연산? 해명 들어보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